스팀,스팀달러 메모 안적었을때 오입금 오류 돌려받기

스팀잇에서 나온 이자로 스팀과 스팀달러를 받게 되는데요. 보통 이걸 업비트에 보내서 모으거나 팔게되죠. 이때 2차메모를 작성해서 보내야하는데 메모를 안썼을때 고객센터에서 돌려달라고 요청을 해야합니다.

그 과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쉽지 않아요 ㅎㅎ

먼저 입금,출금했던 내역을 알 수 있는 txid부터 확보해야 합니다. 그 방법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시면 돼요.

이 글을 보고 최근 것은 물론 과거에 메모를 안적고 송금했던 내역도 찾아서 고객센터에 요청해보시죠.

1. PC 혹은 모바일에서 업비트 로그인

2. 고객센터 > 1:1문의하기 >트래블룰 > 다른 지갑주소 반환(본인송금)

3. 반환 유형은 착오전송-2차주소(D.tag/메모/메시지) 오입력 선택

4. 출금처/반환처에는 Steemit Wallet 입력, TXID입력, 디지털자산명은 STEEM혹은SBD, 디지털자산수량 입력, 반환받을 지갑주소는 스팀잇 계정이름을 적으면 됨

5. 증거자료 제출

이게 처음해보면 좀 복잡한데요.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 출금내역화면 : 출금내역이 나오도록 하되 편집되지 않은 전체화면을 캡쳐함

  • 출금처 회원정보 : 업비트의 마이페이지 화면과 스팀잇의 스팀달러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프로필을 눌러서 로그아웃이 보이도록 해서 같이 한번에 전체화면을 캡쳐합니다. 이게 내 계정이고 로그인했으니 로그아웃이 보인다라는 의미죠.

  • 반환처(입금)/입금주소 화면 : 위의 화면을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업로드 했습니다.

  • 기타 : 이게 또 중요한데요. 스팀의 특징에 대해 설명을 해서 이미지 파일로 올렸습니다. 내용은요. “스팀잇은 모든 거래내역이 오픈되어 있고, 나혼자만 볼 수 있는 거래내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보통의 개인지갑이나 거래소 지갑과는 좀 다릅니다. 제 계정을 증빙하기 위해 혼자볼 수 있는 거래내역을 드리고 싶지만 그런게 없습니다. 다만 출금처회원정보에서 로그아웃이 보인다는 것은 제가 로그인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ㅇㅇㅇ계정에서 업비트로 오입금이 됐고, 다시 ㅇㅇㅇ계정으로 돌려달라는 것이니 처리 부탁드립니다.” 라고 적어서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다 처리했더니 저는 하루뒤에 제 스팀잇 계정으로 입금이 됐습니다.

메모를 넣지 않아서 스팀, 스팀달러를 돌려받지 못하신 분들은 제가 했던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