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소스코드 보는 방법과 블로그에 넣기

일단 html이나 소스나 코드라는 말은 우리들에게 겁부터 먹게 만듭니다. 그러나 알고보면 별거 아니고 유튜브 소스코드가 어디에 있는지 볼 줄 알고 복사할줄 알면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 영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들이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도 재밌고 유쾌한 동영상들을 많이 넣을 수가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스코드
일단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시다가 좋은 영상을 발견했을때!!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여러 메뉴가 나타나죠. 여기에서 ‘소스코드 복사’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보시면요.
<iframe width=”1280″ height=”720″ src=”https://www.youtube.com/embed/rtf_DM6qWj4?ecver=1″ frameborder=”0″ allow=”autoplay; encrypted-media” allowfullscreen></iframe>
이렇게 뭔지 알수 없는 영문자들이 가득 나타납니다. 이것이 바로 소스코드에요. iframe이라는 태그로 감싸져있는데요. 이것을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넣으면 영상이 보여집니다.
티스토리 유튜브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는 모습입니다. 글쓰는 창의 바로 위에서 ‘외부컨텐츠’를 선택하시면 이렇게 팝업이 뜨는데 여기에 소스코드를 그냥 복사만 해주시면 영상이 넣어져요. 요즘에 많은 커뮤니티들은 이런게 어려워서 아얘 유튜브 동영상 주소만 넣어도 영상이 들어가도록 하는 곳들도 많이 있어요.
동영상 url복사는 아까 우클릭에서 주소복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