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검색등록하기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든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나혼자 놀기 위해 만들었다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재미를 위해 만드는 경우가 많죠. 소통을 하기위해서는 사람들이 들어와야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각 검색업체마다 검색등록을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여러검색엔진 중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웹마스터도구’라고 검색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네이버웹마스터홈페이지
그러면 첫번째 단계로 사이트 정보 입력하는 곳이 나타나는데요. 본인의 주소를 적어주세요. 저는 제 주소 www.ddable.com을 적었고요. 적은 후에는 확인해주세요.
html파일등록하기
두번째 단계는 등록한 사이트가 본인 소유가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소유확인절차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파일질라라는 ftp프로그램을 이용해 html파일을 업로드해서 사이트확인을 시켜주려고 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1번에 보면 html확인 파일을 다운받으라고 나옵니다. 다운받아보시면 naver어쩌고저쩌고하는 파일을 받게 되시는데요. 그 파일을 루트디렉토리에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질라 루트디렉토리
제 워드프레스 ftp의 모습입니다. 워드프레스를 www폴더에 설치했고요. 그래서 html파일도 www폴더에 업로드해주면 됩니다. 만약 다른 폴더에 설치하셨다면 해당 폴더에 업로드해주시면 되는데요. 어디에 올려야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www에 올리고 그 다음에 소유확인이 안되면 이리저리 옮겨보세요.
html소유확인
위의 사진말고 두번째 사진에서 3번내용을 보면 긴 이름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소유를 확인하라고 링크가 나오는데요. 그 페이지로 들어가면 위의 사진처럼 됨을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안됐다면 소유확인이 안된 것이죠. 제대로 올린 후에 자동등록방지문자를 입력후 확인해주시면 사이트 소유확인이 됐다라는 메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ftp를 사용하실 줄 아는것으로 생각해서 그 과정은 생략했는데요. 혹시 파일질라 ftp프로그램 사용법을 모르신다면 오른쪽 위에서 파일질라라고 검색하셔서 사용법을 익혀두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워드프레스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