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게임녹화할 때 저장되는 폴더위치 경로 선택(변경)하는 방법

윈도우에서는 자체적으로 게임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 써본 분들은 느끼겠지만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내가 했던 플레이를 다시 복기해볼 수도 있고, 유튜브에 올리는 분들은 쉽게 업로드가 가능하죠. 이 기능을 게임DVR이라고 하는데요. ‘윈도우키+G키’를 눌러서 게임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게임바를 실행시키고 게임영상을 저장하면 기본경로로 C드라이브에 저장이 됩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C드라이브를 SSD로 사용할텐데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세지가 보이면 대부분은 이녀석들 때문입니다. 그래서 영상이 저장되는 기본위치를 변경해주면 좋은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윈도우버튼을 눌러서 설정이라고 검색
  2. 게임메뉴 혹은 게임바라고 하는 메뉴를 선택
  3. 왼쪽 메뉴에서 게임 DVR 선택
  4. 현재 저장되고 있는 폴더이름을 알아두기

여기까지 진행해서 일단 저장되고 있는 폴더가 어딘지를 알아야하는데요. 대부분은 동영상이라는 폴더에서 캡쳐라는 폴더 안에 저장이 되고 있을겁니다. 이것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그 방법은요.
게임dvr
저도 동영상이라는 윈도우의 기본폴더에 저장되고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은 탐색기를 실행한 후 ‘내PC‘를 선택한 모습입니다. 그러면 동영상, 사진, 문서, 다운로드, 바탕화면, 음악 등의 윈도우에서 만들어지는 기본폴더가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동영상에 우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동영상 속성에 들어가서 위치탭에보면 이 동영상이라는 폴더가 어디에 있는지 경로가 나와있는데요. 이동을 선택한 후 C드라이브가 아닌 내가 저장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