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여행

인간보다 북극곰이 더 많이 사는 노르웨이의 스발바르 섬


2015년 시리아 내전으로 인해 난민들이 여기저기 떠돌아 다닐때 노르웨이에도 난민들은 왔었는데요. 대부분의 유럽국가들은 난민이 오는것을 껄끄러워했지만 그에 비해 노르웨이는 난민수용에 그래도 긍정적인 편이었습니다.
재밌는것은 난민들을 노르웨이령의 섬들인 스발바루에 보내자고 하는것이죠. 이 섬은 노르웨이령으로 북극해상에 위치한 엎어지면 북극이 닿는 섬인데요.

스발바르가  위치만큼이나 특이한 섬인데 일단 사람보다 북극곰이 더 많이 사는 섬이라고 합니다. 거주하는 사람이 2500명인데 북극곰은 400마리가 살고 있다고 하네요. 북극곰은 굉장히 포악한 동물이라고 하던데 말썽이 없는지 모르겠네요.
당연히 스발바르 사람들의 필수품은 총입니다. 언제 북극곰이 나타나 덥칠지 모르니까요. 특히나 겨울에는 먹을게 없어서 사람들이 사는곳에 종종 나타납니다.

이 섬은 배를 통해 노르웨이와 왕래를 하는데 배편이 5월부터 10월까지만 있습니다. 그러니 10월에 들어오면 약7개월동안은 꼼짝없이 살아야하는 동네입니다. 물론 공항도 있지만 비행기도 자주있진 않겠죠.
그런데 기온은 생각보다 따뜻하네요. 지구온난화 때문일까요. 1월 평균기온이 영하18도라고 해요. 러시아도 영하 20도 이렇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생각보다는 따뜻하죠. 여름이라고 볼 수 있는 7월에는 평균기온이 7도입니다. 버틸만하네요.
스발바르 제도는 이민정책이 상당히 특이한데요. 사람이 별로 없어서인지 이민법이 적용되지 않아 노르웨이 비자가 없어도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입국해서 거주하고 취업할 수 있다고 하고요. 그렇게 7년을 스발바르 섬에서 살면 노르웨이 시민권 취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발바르 공항은 세계에서 위험한 공항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기상이 안좋아서 비행기 조종하는분들이 이륙이나 착륙이 상당히 까다롭다고합니다.

DDable

Recent Posts

우울증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나도 혹시 나중에 우울증 걸리면 이 영상 보며 극복해야지 그냥 청소하는 영상이지만 중간중간 웃기도하고 눈물도…

4주 ago

아이폰16프로 액정강화필름이랑 케이스 만족

난 5년전부터 링케 케이스만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오닉스만 사용하고 있어. 왜 오닉스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립감이…

2개월 ago

로보폼(roboform)에서 비트워든(bitwarden)으로 갈아탐

5년이상 로보폼을 사용하고 있었음. 과거엔 결제해서 사용하다가 요근래 1년정도는 결제하지 않고 휴대폰에만 저장해서 사용하고 있었지.…

2개월 ago

로지텍 리프트 버티컬마우스 사용해본 후기와 mx마스터3s와 비교

로지텍 버티컬마우스를 샀다. 리프트라는 제품인데 아시아인의 손에 맞춰 좀 작게 나온 것이라고 한다.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다.(가격빼고)…

2개월 ago

제주 4.3 사건 관련된 내용들 김대중 cnn 인터뷰등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4/04/04/2014040400090.html 김대중은 1998년 11월 23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제주 4.3사건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하였다. "공산당의 폭동으로 일어났지만…

2개월 ago

문다혜 부동산 의혹

2018년4월 구기동 빌라 매입 3.5억원 (남편 서모씨가 문다혜에게 증여) https://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88941 2018년7월 구기동 빌라 매도 5.1억원…

2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