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웹호스팅 서비스 스탠더드 베이직 다운그레이드 방법 절차

제가 가비아(gabia)에서 사용하던 웹호스팅 서비스는 월 2만원짜리인 기업형 스탠더드 무제한 서비스였습니다. 웹용량이 5GB에 무제한 트래픽을 제공하는 서비스였는데요.

가비아를 시작할 때 고민했던 서비스는 개인형 베이직 무제한이었습니다. 베이직 요금은 월 9500원이죠. 얘는 웹용량이 1GB에 역시 무제한트레픽인데요. 둘을 처음에 고민하다가 가격이 1만원차이 뿐이고, 글도 열심히 쓰면 금방 1GB를 넘겠다 싶어서 스탠더드무제한으로 시작했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글을 쓰다보니 1GB 넘기가 너무 힘드네요. 물론 이미지 위주의 글을 작성하면 금방 넘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텍스트 위주로 글을 작성하다보니 넘는게 쉽지 않습니다. 드라마나 예능관련 글을 써야 사진을 좀 넣는데 그런 글이 아니고는 사진이 별로 없다보니 텍스트로 1기가를 채운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스탠다드(standard)에서 베이직(basic)으로 서비스를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가비아 웹호스팅 서비스 변경 방법과 절차

  1. 가비아 홈페이지(www.gabia.com)에서 로그인합니다.
  2. 우측 상단에 My가비아를 클릭.
  3. 도메인 옆 서비스타잎 옆에 서비스정보 클릭.
  4. 서비스정보 드랍다운 메뉴를 눌러서 타입변경.
  5. 변경할 서비스 타입, PHP버전 등등을 작성.
  6. 서비스차액을 기간연장으로 사용할지 환불할지 결정.

이렇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타입변경 신청서를 작성하고 확인해주시면 바로 변경되는게 아니라 가비아 담당자에게 연락이 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간단히 설명듣고 관리자가 그 즉시 변경해줘요.

저는 처음에 12개월을 신청해서 20% 할인을 받았었는데 변경해도 그 할인은 적용되는 것 같아요. 스탠다드 신청시 부가세포함 244,200원이고 베이직 신청시 부가세포함 133,320원인데요. 제가 오늘까지 사용한 기간이 27일인것 같아요. 잔여일이 338일이라고 되어 있거든요. 그러니 대략 10만원쯤 환불되는것 같은데 2~3일 내로 카드결제 부분취소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얼른 글을 열심히 써서 스탠다드도 다시 업그레이드해야겠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