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호기심으로 각 유명한 회사들의 도메인은 언제 만들어졌는지 살펴봤을 때가 있었습니다. 혹시 저처럼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제가 알아봤던 방법을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도메인은 사람처럼 똑같은 것이 없습니다. 사람의 dna, 지문처럼 유일무이한 것으로 소유자도 당연히 딱 한사람으로 나오죠. 먼저 도메인 생성일을 한번 알아볼께요.
후이즈(whois)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요. 포털사이트처럼 상단에 검색할 수 있는 빈칸이 있습니다. 내가 궁금한 도메인을 적어보세요.
우리에게 스마트폰을 선물해준 애플입니다. apple.com을 사용하는데요. 애플 도메인이 얼마나 오래됐는지 살펴볼께요. 도메인 옆에 정보보기를 눌러보면요.
정보에는 네임서버, IP주소등 여러가지가 나오는데요. 보다보면 Creation Date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도메인을 생성한 날짜인데요. 애플도메인 www.apple.com은 1987년 2월 19일에 생성됐네요. 만기날짜도 2021년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만기되기 전에 도메인 연장을 하겠죠.
이번엔 네이버도메인 naver.com의 생성일자를 볼까요?
naver.com이라는 도메인은 1997년 9월 12일에 생성됐네요. 이런 회사의 도메인에는 소유자 정보가 회사로 나오지만 개인들의 도메인의 경우에는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의 이메일, 이름, 전화번호에 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도메인을 사고 팔 때 그런 정보들을 보고 연락을 하게 되는것이고요.
참고로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도메인은 symbolics.com이라고 하네요. 1985년3월15일 발렌타인데이 다음날에 만들어졌네요.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