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신청 승인과 블로그 검토 기간

애드센스 광고 신청

네이버블로그는 블가능하지만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서 부수입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마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때문에 애가 타는 분들도 있고 기다림에 짜증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애드센스의 광고 신청과 승인되기까지 검토 기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대부분 부푼 꿈을 안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내 블로그 좀 봐주세요라며 승인신청을 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돌아오는 답변은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이유로 광고승인을 거절하죠. 여러분들이 얼마나 많은 글을 쓰고나서 애드센스에 승인요청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50개의 글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물론 블로그를 오래하거나 애드센스를 잘 아는 분들, 글을 잘 쓰는분들의 경우에는 더 적은 숫자의 글로 승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반대로 50개가 되도 승인이 안되는 분들도 많이 있어요.
중요한 것은 애드센스 승인에 너무 목매지 말라는 이야기를 해주고 싶습니다. 글이 10개 혹은 20개로 승인이 된다한들 여러분들의 블로그에서 수익이 나기는 힘듭니다. 그러면 또 수익이 너무 적다며 지치고 짜증나기만 할꺼에요. 그러니 처음에는 승인이 안나더라도 꾸준히 글을 쓰고 또 많이 써보는게 중요합니다. 어차피 글 100개로 하루에 5만원 10만원 이렇게 벌 수는 없는 것이니까요.

요즘에는 구글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승인절차가 애매합니다. 예전에는 승인신청을 하면 당신의 블로그는 합격이다 불합격이다라는 내용을 3일정도 안에 보내줬어요. 그러나 지금은 보내줄때도 있고 안보내줄때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내 블로그좀 봐주세요라고 애드센스에 요청하는 단계가 보통 말하는 신청 1단계입니다. 2단계는 애드센스 측에서 제공하는 광고코드를 head태그에 삽입하여 다시한번 애드센스에게 검사맡는 기간이 2차승인과정이라고 볼 수 있죠.
제 지인의 경우에는 1차승인이 됐는데 메일도 없었다고해요. 어느날 들어가보니 광고코드를 제공해줬고 그 코드를 html수정에서 </head>코드 바로 위에 넣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제 2차승인단계를 거치는 것인데요. 또 웃긴게 이 과정에서 3일이내에 검토하고 연락을 준다고 써있는데 2차 승인이 되기까지 무려 2달이 걸렸다고해요. 그 때까지 아무런 메일도 없고, 홈페이지에 로그인해도 3일안에 검토를 마친다는 내용뿐이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무슨 이유때문인지 과거 명확한 승인단계의 구분보다는 요즘에는 각 개개인마다 승인되는 과정이 다 다릅니다. 다만 코드를 넣기 전이라면 1차인것이고 코드를 넣은 후라면 2차 승인받는 과정인데 그게 언제 끝날지 알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구글에 메일을 보내봐도 묵묵부답이고요. 그래서 어찌됐던 내가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블로그에 꾸준하게 글을 쓰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글을 쓰는것을 구글은 계속해서 체크하고 광고에 적합한 블로그인지 보기 때문에 지치지 말고 글을 꾸준히 써주셔야해요.

어차피 승인을 받은 후에도 글은 써야합니다. 또 수익을 원하는분이라면 수익이 많아지기 위해서도 글을 많이 써야하고 누적된 글도 많아야합니다. 그러니 지금 당장 승인이 안되고 지치고 짜증이 나더라도 그런 마음이라면 승인 받은 후에도 똑같이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해봤던 글쓰기 연습한다 생각하고 승인합격이나 불합격 검토기간 등에 구애받지 말고 열심히 써보시기 바랍니다.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