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서치(pre) 노드 설정과 운영(1) – pre코인 구입과 송금

프리서치 노드 설정과 운영 관련글

위 글에서 프리서치 코인인 pre 지갑 입금주소 보는 방법을 소개했죠.

이번에는 pre코인을 매수해서 송금하는 것까지 해볼까 합니다.

pre 코인은 쿠코인, 프로비트 글로벌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요. 거래량이 가장 많은 쿠코인에서 구매하는게 좋겠습니다.

https://www.kucoin.com/land/register/r/7PwPPg

가입한 분은 로그인 하시고, 가입이 아직 안된분은 위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냥 가입하면 아무것도 안주는데 친구통해 가입하면 포인트 같은걸 준다고 하는군요.

거래는 pre/usdt 에서 합니다. usdt를 사용해 pre를 구입하는거죠.

https://trade.kucoin.com/ko/trade/PRE-USDT

그러면 usdt가 먼저 있어야겠죠?

다른 거래소에 있는 분들은 입금하시면 되구요. 없는 분들은 저처럼 하세요.

저는 업비트에서 먼저 아이오타(iota)를 삽니다. 이놈을 선택한 이유는 송금(출금)수수료가 무료기 때문이죠.

주의할점!!!

쿠코인에서 pre를 매수한 뒤에 프리서치 지갑으로 송금을 할텐데요. 이때 150pre가 수수료로 사용이 됩니다. 그러니 쿠코인에 usdt를 보낼때, 혹은 아이오타를 살때 그만큼의 여유분을 더 사야해요. 현재 시세는 약 5만원정도인데 글을 보는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현재 프리서치 노드 구성하려면 2000pre가 필요하니 2150개를 살 수 있도록 하세요. 더 여유있게 하는게 좋습니다.

쿠코인으로 usdt나 아이오타를 보냈죠? 보냈다면 이제 거래를 하겠습니다.

근데 쿠코인은 바로 거래되는게 아니라 입출금계좌와 거래계좌가 따로 있어요. 그래서 주계정에 있는 코인을 거래계정으로 옮겨줘야해요. 자산에서 주계정을 선택하세요.

기본계정을 선택하시고요

저는 이 과정이 다 끝나서 아이오타가 없는데 코인 옆에 ‘이동’을 선택하고 거래계정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내 계정 내에서 움직이는거니 부담없이 하셔도 돼요

위의 그림에서 처럼 기본에서 거래계정으로 옮겨지는거고 확인을 하면 바로 이동됩니다.

거래는 저처럼 아이오타를 옮겼다면 아이오타를 usdt로 바꾸고(매도) pre를 매수하면 되죠.

https://trade.kucoin.com/ko/trade/IOTA-USDT

쿠코인 거래

먼저 가입시에 설정한 6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구요.

스팟거래 선택후 매도 iota(아이오타) 부분에서 거래하면 됩니다.

분할해서 매도를 하시고 매도가 되면 바로 pre를 매수합니다.

스팟거래를 선택하고 매수 pre 부분에서 거래하시면 pre토큰이 매수가 됩니다.

pre코인 매수가 완료되면?

다시 아까처럼 거래계정에서 기본계정으로 옮겨줘야합니다. 그런 후 ‘출금’을 선택하고요.

하나씩 적으면 됩니다.

지갑주소는 글 맨 위에 있는 이전글을 참고하시고요.

네트워크는 eth

pre수량은 최소 2천개

다 입력한 후에는 확인!!

다음글에서는 vultr.com 에서 노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어렵지 않고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가능합니다. 비용은 한달에 3.5달러인데 pre코인으로 10달러 정도 벌 수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작은 금액인데 프리코인이 떡상하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하는거죠.

다음글 – 프리서치(pre) 노드 설정과 운영(2) – 노드 설정 세팅 방법(vult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