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스피커 클립시 프로미디어 2.1 변압기(강압기) 사용하기

클립쉬 프리미디어 thx 2.1(klipsch promedia) 구매에 관한 글을 지난번에 적었었죠. 그런데 전압에 대한 생각을 미처못해서 변압기를 준비해야만 했었는데요.

해외직구 전자제품의 전압

전자제품이 해외에서 구입했을 때상당히 저렴하다보니 해외직구로 구입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제품이 오자마자 바로 사용하려면 배송되기 전에 혹은 구입할 때부터 미리 전압에 대한 부분을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예전에는 110v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아마 대부분이 220v를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이 전압은 세계 모든 국가가 같지 않습니다. 전압이 나라별로 다른데 대체로 미국은 120v를 사용하고 일본은 110v, 그리고 유럽이 우리랑 비슷하게 220v를 많이 사용한다고합니다. 물론 프리볼트라고해서 어떤 나라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있기도한데요.

제가 이번에 구입했던 클립시 스피커는 프리볼트가 아니었습니다. 제가 그동안 구매했던 제품들은 전부 프리볼트라서 당연히 프리볼트로 생각했었는데 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클립쉬 스피커는 120v였고 저는 변압기를 준비해야만 했습니다. 변압기 중에서도 전압을 낮춰주는 강압기가 필요했죠.

클립쉬스피커와 변압기

제가 인터넷을 찾아보니 스피커를 구매하면서 소형변압기를 구매하신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불안했습니다. 변압기에도 용량이 있는데 전자제품의 소비전력에 따라 그 용량이 달라져야하죠. 클립시스피커는 250와트(W)로 대략 300W이상의 변압기를 준비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저는 좀 소심해서 소리가 커져서 전기를 많이먹으면 터지는거 아닐까라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한 제품은 변압기로 유명한 회사의 제품인데 1Kva제품으로 구매했죠. 2Kva로 구매할까도 생각했지만 비싸서 포기했습니다.

변압기강압기

제가 약한 전기로 감전시키는 똑딱이 같은것도 너무 무서워해서 이런것들도 터질까봐 항상 조마조마해 하는데요. 지금 며칠째 별무리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살짝 후회되는 점은 2kva로 살껄그랬나라는 것입니다. 해외직구로 혹시 다른제품을 샀을 때 같이 코드를 꼽으면 좋을것 같은데 무서워서 다른건 못 꼽겠어요.

아무튼 저처럼 클립시스피커 구입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