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WD하드디스크 각 색깔에 따른 용도에 대해 간략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엔 그래도 nas를 사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크게 설명할 부분은 없을 것 같은데요. 나스의 특성상 24시간 가동이 되다보니 데이터보호, 저전력, 저발열, 저소음이 좋겠죠. 그래서 7200rpm이 아니라 5400rpm입니다.
스펙입니다. 모델명은 WD40EFRX인데요. 그냥 단순비교를 위해 다른 하드들도 4tb로 가져와봤습니다.
wd블루의 스펙입니다. 모델명은 WD40EZRZ이고요. 1tb는 7200rpm인데 2tb부터는 5400rp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균 소비전력이 red보다는 조금 더 높네요. 무게는 같지만 보증기간은 red보다 더 짧아요. 그러나 가격은 조금 더 싸죠.
wd블랙 스펙인데요. 모델명은 WD4003FZEX입니다. 블랙은 5가지 종류의 하드디스크중 가장 비쌉니다. 고성능을 추구하기 때문이죠. 고화질의 사진이나 영상 등의 고용량의 파일들을 다룰 때 좋은 하드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wd퍼플의 스펙입니다. 모델명은 WD40PURX이고요. cctv와 같은 보안카메라를 녹화하는데 좋은 하드디스크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하드 안에서 여기저기서 쓰고 지우고 하는데 탁월한가봅니다. 여러카메라를 연결해서 녹화할 수 있는 것 같아요.
wd그린의 스펙인데요. 모델명은 WD60EZRX입니다. 그린의 경우에는 4테라 출시가 안되요. 5테라나 6테라만 출시한다고해서 이걸로 가져왔는데요. 그린은 저소음, 저발열, 저전력으로 설계된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블루와의 차이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둘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고요.
이외에도 모델명에 PRO라는 글자가 붙은 녀석들이 있는데요. 레드프로, 블랙프로 이렇게 말이죠. 그런 녀석들은 훨씬 더 비싼데, 안정성이나 속도면에서 훨씬 뛰어난 제품들입니다. 그러나 너무 비싸기 때문에 전문가 혹은 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하드디스크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모델은 레드에요. 24시간 가동될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비싸기는해도 오래사용할 수 있다라는 점이 끌리거든요. 그래도 어차피 하드는 소모품이니 잘 생각해보시고요. 그리고 해외 직구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WD하드는 RMA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고장났다고 버리지 마시고 RMA를 통해 교환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5년이상 로보폼을 사용하고 있었음. 과거엔 결제해서 사용하다가 요근래 1년정도는 결제하지 않고 휴대폰에만 저장해서 사용하고 있었지.…
로지텍 버티컬마우스를 샀다. 리프트라는 제품인데 아시아인의 손에 맞춰 좀 작게 나온 것이라고 한다.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다.(가격빼고)…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4/04/04/2014040400090.html 김대중은 1998년 11월 23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제주 4.3사건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하였다. "공산당의 폭동으로 일어났지만…
2018년4월 구기동 빌라 매입 3.5억원 (남편 서모씨가 문다혜에게 증여) https://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88941 2018년7월 구기동 빌라 매도 5.1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