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프로 13(vegas pro) 랜더링 중 멈춤현상 오류 문제보고서 작동중지 에러 해결방법

저는 베가스프로13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 아래 버전 11, 12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랜더링 중 멈춤 현상과 작동중지 오류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렌더링을 하던 중에 더이상 랜더링이 진행되지 않고 멈추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걸 알아볼 수 있는 것은 랜더링 중에는 프리뷰에서 영상들이 나오는데요.

랜더링 멈춤현상이 딱 나오면 프리뷰가 검은색으로 변하고 프로세스도 더이상 진행되지 않더라고요. 이때는 캔슬도 안되고 창닫기도 아무것도 안먹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에러현상으로 문제보고서를 보낸다면서 작동중지가 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멈춤현상 오류 해결 방법

저는 다행히 간단하게 해결이 됐습니다. 제 원인은 그래픽카드 가속을 사용해서 렌더링을 했기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설정을 바꿨는데요.

메뉴에서 옵션(Options)-프리퍼런스(Preferences)에 갑니다.

비디오(Video)에 가셔서 GPU acceleration of video(그래픽카드 가속)를 OFF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OK확인 해주시고요.

보통은 이렇게하면 먹통현상이 해결되지만 랜더링 속도가 느려저서 시간이 더 오래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희안하게 속도가 더 빨라져서 렌더링 시간도 더 짧아지게 됐습니다. 문제도 해결하고 렌더링도 빨라져서 너무 좋네요.

DDable

View Comments

  • 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랜더링할때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계속 작중 떳엇는데
    프리뷰때문인것 같네요.. 따라하니깐 작중 안뜹니다!! 정말감사합니다!

  • 와..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랜더링할때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계속 작중 떳엇는데
    프리뷰때문인것 같네요.. 따라하니깐 작중 안뜹니다!! 정말감사합니다!

Recent Posts

혼다 PCX 시동 안걸림 스마트키 먹통 해결

제 스쿠터는 혼다 PCX 125이구요. 22년식입니다. 보였던 증상은 시동이 안걸리고, 키도 안돌아가고, 스마트키도 아얘 먹통이었죠.…

3주 ago

미운우리새끼 최진혁 엄마 너무 멋있어

미운우리새끼를 오랜만에 봤는데 최진혁이 나왔다. 최진혁은 돌싱포맨에서도 몇번 봤었는데 그 덜렁댐은 이루 말할 수 없을…

3주 ago

오클리 선글라스 여러개 써본 후기

여름이 다가오기 때문에 오클리 선글라스를 사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근데 온라인으로 그냥 사자니 불편할수도 있기 때문에…

2개월 ago

아크테릭스 에어리어스 FL 신발

종로에서 구입했는데, 시즌이 지난 제품이라 20% 할인해서 구입할 수 있었음 사이즈 보느라 한짝만 신었을때는 볼이…

2개월 ago

노스페이스 할인 구매 목록들 만족만족

이번 노스페이스 세일 때 구매한 옷들입니다. 저는 171cm / 72kg이니까 제 사이즈 참고하시면 좋을 것…

3개월 ago

GS25 노티드음료 맛있어요

우연히 gs25 편의점에 갔다가 귀여워서 봤는데 노티드에서 나온 음료였어요. 커피 들어간 커피음료에요. 지금 1+1해줘서 아주…

4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