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지금 신한은행에서 만들면 110으로 시작하는 신계좌번호로 만들게 되는데요. 예전에 만들었던분들은 그 계좌번호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구신한은행 계좌번호 말고 신계좌번호를 요청하는 곳도 있고, 돈이 빠져나갔다고 문자가 왔는데 신계좌번호로 표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구계좌번호에 매칭되는 새계좌번호를 조회하고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갖고 있는 602로 시작되는 계좌가 구계좌에요. 조흥은행이죠. 이건 11자리라서 외우기 쉽거든요. 새계좌는 12자리라서 좀 꺼려지고요. 그래서 안바꾸고 있는데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하시고요. 602로 시작되는 구계좌번호에 대응되는 신계좌번호를 조회해볼께요. 조회 메뉴로 가주세요.
계좌정보 부분에 보시면 통장사본출력이 있습니다. 들어가보세요.
여기에 보시면 원래 계좌번호인 602로 시작하는 구계좌가 있고요. 이에 대응하는 신계좌번호가 아래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110으로 시작되는 새번호죠. 둘다 같은 계좌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어느 번호로 이체를 하든 다 같은 통장에 들어옵니다. 계좌번호가 2개인 셈이죠.
ㅁ
여기까지 신한은행에서 신계좌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아마 쓸일은 그렇게 많진 않을것 같은데요. 그래도 알아두시면 좋겠죠.
여자가 남자를 조심해야하듯 남자 역시 여자를 조심해야한다. 요즘은 성형이 많은 시대라 예쁜여자, 잘생긴 남자가 엄청…
1주차에는 레이저토닝을 했었다. 수염제모 프로그램도 같이 해서 이것도 1주차에 하긴 했음. 드디어 2주차가 됐는데 이번에는…
최근에 키움증권에서 문자가 하나 왔는데요. 오픈API를 재등록하라는겁니다. 매직스플릿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매매를 했는데 그것 때문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