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지금 신한은행에서 만들면 110으로 시작하는 신계좌번호로 만들게 되는데요. 예전에 만들었던분들은 그 계좌번호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구신한은행 계좌번호 말고 신계좌번호를 요청하는 곳도 있고, 돈이 빠져나갔다고 문자가 왔는데 신계좌번호로 표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럴때를 대비해서 구계좌번호에 매칭되는 새계좌번호를 조회하고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갖고 있는 602로 시작되는 계좌가 구계좌에요. 조흥은행이죠. 이건 11자리라서 외우기 쉽거든요. 새계좌는 12자리라서 좀 꺼려지고요. 그래서 안바꾸고 있는데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하시고요. 602로 시작되는 구계좌번호에 대응되는 신계좌번호를 조회해볼께요. 조회 메뉴로 가주세요.
계좌정보 부분에 보시면 통장사본출력이 있습니다. 들어가보세요.
여기에 보시면 원래 계좌번호인 602로 시작하는 구계좌가 있고요. 이에 대응하는 신계좌번호가 아래에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110으로 시작되는 새번호죠. 둘다 같은 계좌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어느 번호로 이체를 하든 다 같은 통장에 들어옵니다. 계좌번호가 2개인 셈이죠.
ㅁ
여기까지 신한은행에서 신계좌번호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아마 쓸일은 그렇게 많진 않을것 같은데요. 그래도 알아두시면 좋겠죠.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