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블로그의 로고를 만들 때 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이 파워포인트입니다. 글씨체나 그림이 여러가지가 있어서 그냥 간편하게 만들거든요. 그런데 어느날은 보면 그림이 너무 흐릿하다고 해야할지 선명하지 않다고해야할지 아무튼 둔탁한 느낌이에요. 그런데 그 이유가 알고보니 이미지의 해상도가 낮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가 중요한 이유는 선명함입니다. TV도 HD에서 FHD로 변했고 지금은 UHD로 티비를 많이 보는데요. 이렇게 변화된 것의 차이는 화질이죠. 화질은 곧 선명함이고 그 선명함이 해상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똑같이 32인치의 모니터라도 해상도가 낮은 싸구려 모니터를 보시면서 컴퓨터를 아마 못하실꺼에요. 반면 비싼 32인치의 모니터는 해상도가 좋아서 선명하게 컴퓨터를 할 수 있죠.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의 내보내기 해상도는 96dpi라고 합니다. 인치당 도트수인데요. 높을수록 선명해지겠죠. 해상도 변경을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한대요. 따라해보세요.
파워포인트슬라이드를 이미지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에 관한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여기서 간단히 알려드리면 파일 – 내보내기 – 파일형식변경 – 이미지파일형식 선택 –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해서 슬라이드전체를 이미지로 만들것인지 현재 선택한 슬라이드만 이미지파일로 만들것인지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