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코인

폴로닉스 렌딩 비트코인 하루 이율이 5%가 되는 진기한 현상을 봤네요.

얼마전 비트코인 하드포크 이슈가 있었습니다. 저도 이게 뭔지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지는 못하는데요. 제가 신기했던건 그 이슈와 관련된 폴로닉스 랜딩 이율때문입니다. 저는 비트코인이 우상향할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매매 트레이딩은 하지 않고 보유하면서 렌딩만하고 있는데요. 보통 평소에 랜딩 이율은 하루에 0.05%였습니다. 높을 때는 1% 가까이 가기도하고 0.03%가 되기도하죠. 0.1%만 되도 상당히 높은 금리라는 것을 아실겁니다.
그런데 하드포크 이슈가 있기 며칠 전부터 렌딩이율은 어마어마하게 올라갑니다. 0.1%는 기본이고 1%가 넘어가기 시작하더니 결국 7월 31일 밤에는 랜딩 이자가 5%가 됩니다. 아마 상한선이 5%가 아니라 그 이상이었다면 10%도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5%에도 비트코인을 빌려줄 사람이 없었으니까요.
원래 5% 이율로 빌려줄 사람도 없는 걸 찍으려고 했는데 찍는동안 5%로 누군가 빌려주겠다고 나타났습니다. 아마 다시는 못 볼 랜딩의 황금기라고 생각이 되네요. 저도 5%로 빌려줬지만 기간을 2일로 설정해서 아쉽네요. 저는 못했지만 아마 5%로 60일 빌려주는데 성공한 분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폴로닉스에는 수수료 15%가 있지만 생략하고 단순하게 일복리를 계산해봤는데요.
1천만원을 넣었을 때 5%면 1년 뒤 550조가 됩니다. 근데 이건 불가능하니까 욕심을 줄여서 1%로 계산해보면 1천만원이 1년 뒤에 3억7700만원이 되네요. 역시 복리의 힘은 엄청납니다. 1년 내내 저렇게 될 일은 없겠지만 0.1%로 꾸준하게 됐으면 좋겠네요. 그래도 일년에 40%니까요.

DDable

Recent Posts

삼성역 주변은 커피대전 벌어졌다

어디나 그렇듯 역주변에는 컴포즈, 메가, 매머드, 빽다방, 바나프레소 등의 저가 커피점들이 많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5일 ago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여권 신청이 가능할까?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2주 ago

태국 여행하면서 느낀점

태국 여행을 즐겁게 다녀왔다 여행을 하면서 내가 생각했던 태국이랑 달랐던 점 등 생각했던 것을 적어놔야겠다.…

2주 ago

중국 대련(다롄) 여행 후기

1박 2일로 아주 짧게 다녀왔다. 처음가본 중국이고 맛만 본 상태다. 근데 그다지 다시 가고 싶다는…

4주 ago

태국 방콕여행 준비과정 정리해봄(초보 해외여행)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

1개월 ago

커피타운 카페인 만만히 보면 안되겠다

나는 카페인에 예민해서 커피를 먹으면 잠을 푹 못잔다는걸 알게 됨ㅋ 그래서 커피를 멀리하고 음료수나 마시자는…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