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사용하는 분들이 가장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편집프로그램은 역시 그림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그리판을 이용해서 이미지크기를 조절하고 용량도 같이 줄여보려고 합니다. jpg파일, png파일 등의 어떤 사진파일형식이든 상관없습니다.
그림판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아무 그림파일이든 열어보세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인아쨩사진을 올렸는데요. 이미지파일을 열고 ‘크기조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백분율과 픽셀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백분율(%)로 조절하시는게 편리합니다. 50%든 70%든 원하는 사이즈로 줄이면 되고요. 그 밑에 ‘가로 세로 비율유지‘는 체크하시는게 원본 비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이즈로 맞춘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세요. 이미지 파일형식도 png, jpg, bmp 등 원하는 파일형식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진크기가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용량도 줄어들었는데요. 사진파일에서 오른클릭 후 속성에 가보면 파일용량을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엔 이미지크기 변경 없이 사진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볼께요.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