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논리라고 비웃는 사람들도 많고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은 bj흔한의 롤 할때 트롤이 많아질수록 내 점수 올리기 쉬운 이유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을 보시면 아마 트롤아 얼른 많아져라라고 생각하실 것 같아요.
먼저 트롤이란 많이 죽어서 팀이 패배하는데 기여가 큰 사람을 말합니다. 여기서 죽는다는건 일부러 그러는 경우도 있고 게임이 잘 안풀려서 죽는경우도 있는데요. 뭐 둘다 간단히 트롤이라고 부릅니다.
많은 사람들은 롤을 팀운게임이라고 하면서 난 팀운이 안좋아서 트롤이 너무 많다라고 생각하는데 조금만 깊이 생각해보면 오히려 트롤이 많아지면 점수는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롤은 5:5 게임입니다. 우리팀에는 나와 모르는사람 4명이 있고 상대팀에는 모르는사람 5명이 팀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모르는사람이 핵심인데요. 롤은 랜덤하게 편이 짜여지기 때문에 모르는사람 중에 트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트롤이 있을 확률은?
우리팀에는 모르는사람 4명. 상대팀에는 모르는사람 5명.
우리팀에 트롤은 4명 중 한명. 상대팀에 트롤은 5명 중 한명.
즉, 총 10명 중에 트롤은 우리팀에 최대 4명이 있을 수 있고 상대팀에는 최대 5명이 있을 수 있다는겁니다. 단, 내가 트롤이 아니어야한다는 가정이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총 10명중 트롤이 상대팀에 트롤이 있을 확률이 많기 때문에 트롤은 많아질수록 내가 점수를 올리고 티어를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다음에는 트롤과는 반대로 대리가 많을 수록 내 점수가 떨어진다라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