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로스트아크와 인생은 닮았다

로아를 하면서 인생과 참 닮았다는 생각이 든다. 어찌보면 RPG 게임이 인생을 기본으로 삼아서 비슷한건 당연해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로스트아크는 더욱 닮은 것 같다. 로아를 잘하면 삶에서도 성공적인 삶을 살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로아를 시작하고 어떻게든 빨리 만랩인 50레벨을 찍기위해 바쁘게 메인퀘를 하며 지나갔다. 하지만 부질없다. 차라리 약간 더 느리더라도 좀 더 큰 그림을 보고 메인퀘를 하면서도 맵을 돌아다니며 모험의서에 등록할 수 있는 것들을 찾는게 나았을 것 같다.

또한 돌아다니면서 내가 원하는 채집물이 있을때 그것도 캐면서 했으면 50레벨을 찍은 뒤에 지루하게 생활레벨을 올리는 수고는 없었을 것 같다. 그리고 50레벨을 찍고 다시 옛날 땅으로 돌아와 모코코씨앗을 찾고, 뷰를 찾고, 우두머리 몬스터를 찾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결국 다시 돌아와 해야했던 것들을 하고 있다.

인생을 보면 빠르게 20살이 되고 싶었다.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나이니까 말이다.

그런데 막상 20살이 되면 옛날보단 할 수 있는게 많아지지만 또 그렇게 다 할 수 있는 나이는 아니다. 취업을 하고 돈을 벌어야한다. 재능이 있고 그 재능을 찾아서 사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런거 없다. 일반적인 삶을 살 수밖에 없다.

옛날에 하기 싫어서 멀리했던 공부를 해야한다. 꼭 국영수가 아니라 내가 일하는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해야한다.

50레벨이 되어 베른성에 갔다고 끝이 아니다. 카오스 던전을 반복해서 돌면서 템랩을 높여야한다.

직장에 들어갔다고 끝이 아니라 계속해서 나의 커리어를 쌓아야한다.

섬을 돌아다니며 섬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그래야 새로운 세상을 맛볼 수 있다.

직장을 다니든 사업을 하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기위해 노력해야한다. 그러면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질 것이다.

벌목에서 채집으로 바꿀 수도 있지만 그동안 모아왔던 빛나는, 찬란한 원목들이 쓸모없어진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나의 분야를 바꿀 수도 있지만 그동안 쌓아왔던 지식들은 버리고 새로운 지식들을 쌓아야한다. 고되고 힘들다.

그러나 사실 위의 것들이 쓸모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쓸모없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시간이 지나 전에 경험하고 공부했던 것들이 도움이 되고 시너지가 생기고 빛을 발할 때가 있다.

로아든 인생이든 좀 더 큰 그림을 그려보고 그것에 맞춰서 무조건 빠르게가 아니라 좀 느리더라도 묵묵히 가면 된다.

 

DDable

Recent Posts

250511 잠을 못 잤다

다른 이유는 없다. 아마 커피때문인 것 같다. 그동안 디카페인 커피를 마셔서 괜찮았는데 오늘은 어버이날을 맞아…

3일 ago

운동하면 편두통이 생긴다

그게 나다 ㅠㅠ 몸에 힘을 쓰면 편두통이 생긴다 아마 힘을 쓰면서 어디 신경이 눌리는거 아닐까…

5일 ago

토너 거품용기에 쓰니까 좋더라

다이소에 가니까 거품용기가 있어서 써봄 토너를 넣고 찍찍 짜니까 거품이 나옴 근데 이게 아무 토너에…

6일 ago

입주변, 턱주변 모낭염 없애는 방법. 해결 사례

나는 모낭염이 쉽게 생기는 스타일임. 이런저런 방법을 해도 쉽게 없어지지 않았는데 친구 말 듣고 나도…

2주 ago

피부관리 초보가 알아야할 것

난 지금껏 로션도 안바르고 선크림도 안바르던 사내였음. 하지만 시간도 남고 하다보니 피부관리에 관심이 생겼음. 피부에…

3주 ago

여드름, 턱드름, 화농성, 민감성, 예민한 피부 해결방법 알려줄테니 들어오셈

어찌보면 간단함 아래에 알려주는 돈 안들고, 지속가능한 것부터 실행해보셈 1.클렌징폼 안쓰기 2.세안은 클렌징밀크로만 하기 3.아침세안은…

3주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