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생활정보

권리침해유무확인서은 무엇이며 발급 받는 방법과 발급기관

권리침해유무확인서는 담보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다. 주택담보대출이든 보증금담보대출이든 어떤 담보에 대해서 은행의 입장에서 돈을 빌려줬을 때 담보로 잡은 물건에 대한 권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이다.

그래서 권리침해유무확인서를 발급받아보면 대출받는 은행의 이름이 적혀있다. 등기부등본에 있는 것과 같다고 보면 된다. 대출 대환을 하는 경우에는 기존은행과 신규은행이 같이 들어가 있다. 그리고 대환을 하면서 그 전 은행의 대출을 모두 상환하면 나중에 대출받은 은행의 이름만 들어가있다.

은행이라고 이야기했지만 보험사나 카드사, 저축은행 등 돈을 빌려주는 기관의 이름이 들어가게 된다.

본인이 신분증을 들고 가야 발급받을 수 있고, 인터넷 발급은 불가능하다. 공공임대의 경우 각 권역을 담담하는 주거복지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발급기관은 은행에서 대출을 신청할때 권리침해유무확인서를 발급받아오라고 하면서 알려줄 것이다.

시간이 없어서 대리인이 발급받아야 한다면 두 사람의 신분증, 본인의 인감도장,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다.

DDable

Recent Posts

사주 상담 받았던 것 복습하고 기록해놓기

하모웨이 하병열선생님께 받았던 사주에 대해 복습하고 기록해보려고 한다. 내 사주는 '토'가 4개로 상당히 많음. 무토일간라고…

2주 ago

250708 사주봤는데 재밌네

하모웨이라는 곳에서 사주상담을 받아봄(https://www.hamoway.co.kr/reviews) 20대에 사주까페에서 들어본 뒤에 엄청 오랜만이었다. 그 당시 들었던 말 중에…

2주 ago

250707 돈이 부족해

7월중순에 돈이 들어갈 일이 있다. 재개발로 이주를 하면서 세입자에게 돈을 줘야하는 것 때문에 5천정도 필요하다.…

2주 ago

250706 이재명 무섭다

아직까지 내가 받은 피해는 없다. 하지만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는게 가장 큰 공포임 물론 이…

2주 ago

250611 일기 파일이 없다

매일 쓴 것은 아니지만 간혹 썼던 일기가 사라졌다. 컴퓨터 워드파일에 저장해뒀는데 갑자기 사라졌다. 너무 안써서…

1개월 ago

250610 당구가 안된다

갑자기 당구가 안된다. 6월1일부터 20점으로 올렸으니 10일쯤 지났는데 갑자기 안된다. 20점이라고 하기에도 약간 높은 점수들이…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