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연예

기상캐스터 강아랑이 하는 일과 날씨 예보 준비

기상캐스터의 일상

기상캐스터가 어떤 일상을 보내고 날씨 예보를 어떻게 준비하는지 인터뷰하는 영상이 있네요. 강아랑 기상캐스터의 아침 출근, 기상예보 대본과 영상을 준비하는 과정, 화장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강아랑 기상캐스터는 미스춘향 출신인데요. 그 당시에 인터뷰할 때도 기상캐스터가 꿈이라고 했으니 원래 어렸을 때부터 기상캐스터를 하고 싶었나봅니다. 출근하는 시간을 보니 4시 28분이네요. 그럼 대체 잠을 몇시에 자야하는걸까요? 아마 아침 방송 때문에 친구들을 만나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한창 놀 시간이면 빨리 자야하니까요.

기상캐스터 계의 아이돌이라고 하는 강아랑은 유일하게 팬카페가 있다고 하는데요. 유명해지게 된 계기는 예쁜얼굴과 몸매도 있겠지만 딱딱한 일기예보가 아니라 애교를 섞은 행동과 표정을 많이 보여줘서 인 것 같다고 합니다. 기상캐스터를 부르는 아나운서에게 답으로 뿌잉뿌잉을 했을정도니까요.
신기했던 것은 저는 기상캐스터의 원고를 누군가 다 만들어주고 영상도 만들어준다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실제는 기본만 있는 예보지 원고에 기상캐스터 본인이 직접 원고를 수정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방송에 사용되는 날씨화면의 그래픽, 자막, 색감 등을 본인이 조정하더라고요. 물론 처음부터 만드는 것은 아니겠지만 자기만의 스타일로 수정할 수 있다라는게 신기했습니다.

현재 kbs 기상캐스터 공채로 들어간 상태인데요. 그렇게 되기까지는 70번 정도의 시험을 거쳤다고 합니다. 저도 아나운서나 기상캐스터로 지상파 방송국에 입성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이렇게나 힘들줄은 몰랐습니다. 강아랑 기상캐스터 나이가 27살인데 벌써 70번의 시험에서 떨어졌다면 정말 어렸을 때부터 시험을 많이 봤나봅니다. 이렇게 어렵게 기상캐스터라는 꿈을 이룬 강아랑의 철학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계속 노력하고 꿈을 쫓다보면 꿈을 완벽히 이룰 수는 없어도 비슷한 길로 갈 수는 있다라고 합니다. 요즘 취업난으로 고통받는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DDable

Recent Posts

삼성역 주변은 커피대전 벌어졌다

어디나 그렇듯 역주변에는 컴포즈, 메가, 매머드, 빽다방, 바나프레소 등의 저가 커피점들이 많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6일 ago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여권 신청이 가능할까?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2주 ago

태국 여행하면서 느낀점

태국 여행을 즐겁게 다녀왔다 여행을 하면서 내가 생각했던 태국이랑 달랐던 점 등 생각했던 것을 적어놔야겠다.…

2주 ago

중국 대련(다롄) 여행 후기

1박 2일로 아주 짧게 다녀왔다. 처음가본 중국이고 맛만 본 상태다. 근데 그다지 다시 가고 싶다는…

4주 ago

태국 방콕여행 준비과정 정리해봄(초보 해외여행)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

1개월 ago

커피타운 카페인 만만히 보면 안되겠다

나는 카페인에 예민해서 커피를 먹으면 잠을 푹 못잔다는걸 알게 됨ㅋ 그래서 커피를 멀리하고 음료수나 마시자는…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