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이나 기타 이유로 해외에서 송금을 받거나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구글로부터 수익금을 받는 분들은 내가 송금 받으려는 은행의 영문주소, 이름, swiftcode(스위프트코드)를 상대방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스위프트코드 혹은 은행식별코드는 전세계에는 각 은행마다 특별한 코드를 부여해서 은행들을 구별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고객들이 해외 어디로 송금하든 쉽고 정확히 내가 원하는 은행으로 보낼 수 있을테니까요.
저도 이번에 작지만 애드센스로 수익금이 있어서 제가 많이 사용하는 기업은행의 이름, 은행식별코드를 넣었습니다.
기업은행 영문이름은 ‘Industrial Bank of Korea‘이고 스위프트코드(swift code)는 ‘IBKOKRSE‘입니다. 그리고 영문주소는 ‘50, Eulji-Ro 2-ga, Jung-Gu, Seoul, KOREA‘라고 적어주시면 됩니다.
다른 은행의 swiftcode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 가서 외환 메뉴에서 확인하거나 콜센터에 물어보면 정확히 알려줍니다. 구글에 물어봐도 되고요.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