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통법 이후로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는것이 힘들어졌습니다. 정부에서는 어떤사람은 싸게사고 어떤 사람은 비싸게 사는걸 막기 위해 단통법을 시작했다고 했는데요. 그러면서 모든사람이 균일한 가격으로 사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줘야할 보조금을 안주고 비싸게 파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반대로 싸게살 수 있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다만 싸게 사는것은 이제 불법이 됐기 때문에 여러가지 알수없는 용어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용어들이 현아와 표인봉이라는 단어입니다. 이 용어들은 각각 현금완납과 페이백을 다르게 표현한 말들인데요. 두가지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고 차이점을 적어볼께요.
휴대폰 기계값이 있죠. 보통 요새 새로나온 폰들은 100만원입니다. 그러면 보통 공시지원금으로 20만원 받으면 80만원을 할부로해서 사용자들은 기계값 할부금과 요금을 같이 냅니다. 대충 3만원짜리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고 기계값이 80만원이라면 매달 내는 요금은 3만원에 부가세 포함해서 3.3만원이 휴대폰요금이고 기계값할부금 3.4만원해서 총 6.7만원을 내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보통 2년약정을 하죠. 2년 약정을 하면 요금에서 일정부분이 할인됩니다. 이게 만약 10%할인된다라고 하면 대충 7천원할인해서 6만원을 내는것이죠.
그리고 이렇게 할인되는 부분에 대해 휴대폰판매업자들은 7천원씩 24개월 할인받으면 16.8만원 할인되니까 기계값에서 이만큼 할인되는것이다라고 뻥을 치기도 합니다. 사실 이건 기계값이 할인되는게 아니라 그저 약정을 걸어서 요금이 할인되는 것인데 말이죠. 암튼 보통 휴대폰 구매할때 이런 과정인데요.
이해가 되시나요? 그래서 구매자 입장에서는 페이백(표인봉)보다는 현금완납(현아)를 좋아합니다. 과거에 거성먹튀사건이라고 상당히 큰 액수를 먹고 튀었던 사건이 있었기 때문이죠. 저는 오히려 단통법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다같이 비싸게 핸드폰을 구매하게 된 것 같아요. 지금도 싸게사는 사람들은 싸게 사는데 비싸게 사는사람들이 더욱 늘어났죠. 요금제도 더욱 비싸졌고요. 혹시 이런 용어때문에 머리 아픈 분들을 위해서 적어봤습니다.
5년이상 로보폼을 사용하고 있었음. 과거엔 결제해서 사용하다가 요근래 1년정도는 결제하지 않고 휴대폰에만 저장해서 사용하고 있었지.…
로지텍 버티컬마우스를 샀다. 리프트라는 제품인데 아시아인의 손에 맞춰 좀 작게 나온 것이라고 한다.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다.(가격빼고)…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4/04/04/2014040400090.html 김대중은 1998년 11월 23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제주 4.3사건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하였다. "공산당의 폭동으로 일어났지만…
2018년4월 구기동 빌라 매입 3.5억원 (남편 서모씨가 문다혜에게 증여) https://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88941 2018년7월 구기동 빌라 매도 5.1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