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를 만들 때 필요한 것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도메인이고 두번째는 호스팅입니다. 내가 집을 만드는데 도메인은 주소라고 보시면 되고요. 호스팅은 집건물 그 자체라고 보시면 되고요.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내용들은 집안에 들어가는 가구나 인테리어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도메인은 없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원래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주소 가 있거든요. 123.234.345.456 이렇게 생긴 주소말이에요. 그러나 사람들이 찾기 쉽도록 www.ddable.com이라고 하는 주소를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일단 국내에서 도메인을 구입할 수 있는 업체가 많이 있는데요. 저는 hosting.kr(호스팅kr)이라는 곳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그 이유는 저렴했기 때문이죠. 물론 호스팅업체는 또 다른 곳을 선택했습니다. 가격때문에요. 그래서 호스팅과 도메인을 관리하는 곳이 따로 떨어져있는데요. 이럴 때 해줘야하는게 네임서버를 바꾸는 것입니다. 제 도메인이 www.ddable.com인데요. 사람들이 저 주소를 입력했을 때 호스팅하고 있는 곳으로 이동시켜주는 역할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호스팅은 cafe24라서 아래에서 예시로 나올때는 cafe24로 나오게 되니 여러분도 가입하고 있는 호스팅업체의 네임서버를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보통 홈페이지 처음화면에 나타나요.
호스팅kr홈페이지 첫화면에서 상단의 메뉴중에 도메인이 있는데요. 거기서 정보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는 지금 네임서버 주소정보를 설정해둔 상태라서 저렇게 나오고 있는데요. 변경하실 땐 변경하려는 도메인에 체크해주시고 아래에 있는 네임서버 정보변경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저처럼 cafe24 호스팅을 사용하는 분들은 똑같이 입력하시면 되고 다른 업체는 그에 맞는 네임서버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호스팅kr에서 사용하는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타업체호스팅의 네임서버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혹시 내가 사용하는 업체의 네임서버를 모른다면 문의해주시거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