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을 구입하는 곳과 호스팅 서비스를 받는 곳이 다른분들에게 아마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호스팅kr에서 도메인을 구입하고 호스팅 서비스는 카페24에서 받는걸 연결해봤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호스팅은 아니지만 빈집이라 이용해보려고요.
도메인과 호스팅 서비스를 다른곳에서 받을 때는 ‘네임서버’ 개념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주소.com에 누군가가 접속했을 때 도메인관리회사에 누군가 접속했다라는 신호가 가겠죠. 그러면 도메인을 담은 컴퓨터에서 “야 넌 저리로가”라면서 알려주는게 네임서버입니다. 호스팅을 받고 있는곳으로 가라는거죠. 저의 경우엔 카페24로 가라는겁니다.
그래서 카페24의 네임서버(name server)를 알아서 도메인관리회사(호스팅케이알)에 알려주면 되는겁니다.
이해가 잘 안되는 분들은 호스팅kr에서 도메인 네임서버주소 바꾸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네임서버 변경 후에 내 도메인에 접속을 해도 내가 원하던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호스팅 서비스를 받고 있는 카페24에서는 내 도메인의 존재를 모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카페24에 가셔서 도메인을 연결해주시는겁니다.
카페24홈페이지(www.cafe24.com)에 접속해서 로그인창 밑에 ‘나의 서비스 관리’메뉴로 오시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그 중에 ‘도메인 연결관리’를 선택하세요.
현재 대표도메인으로 카페24아이디.cafe24.com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그 밑에 ‘도메인 직접 입력하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도메인입력하고 연결하기를 누르세요.
도메인이 연결됐다면서 바로 위를 보면 추가설정된 도메인으로 내 도메인이 연결됐죠. 이것을 선택하고 ‘대표도메인으로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바로 적용은 안되고 30분에서 1시간정도 지나야 제대로 연결되어 작동됩니다.
이 과정을 요약해보자면요. 호스팅회사의 네임서버의 정보를 도메인관리회사에 가서 입력합니다. 그런 후 호스팅서비스 회사에 가서 내가 갖고 있는 도메인을 연결해준다는거죠. 글이 복잡하지만 이렇게 요약이 됩니다. 쉽고 금방할 수 있습니다.
여자가 남자를 조심해야하듯 남자 역시 여자를 조심해야한다. 요즘은 성형이 많은 시대라 예쁜여자, 잘생긴 남자가 엄청…
1주차에는 레이저토닝을 했었다. 수염제모 프로그램도 같이 해서 이것도 1주차에 하긴 했음. 드디어 2주차가 됐는데 이번에는…
최근에 키움증권에서 문자가 하나 왔는데요. 오픈API를 재등록하라는겁니다. 매직스플릿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매매를 했는데 그것 때문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