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을 구입하는 곳과 호스팅 서비스를 받는 곳이 다른분들에게 아마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호스팅kr에서 도메인을 구입하고 호스팅 서비스는 카페24에서 받는걸 연결해봤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호스팅은 아니지만 빈집이라 이용해보려고요.
도메인과 호스팅 서비스를 다른곳에서 받을 때는 ‘네임서버’ 개념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쉽게 말하면 주소.com에 누군가가 접속했을 때 도메인관리회사에 누군가 접속했다라는 신호가 가겠죠. 그러면 도메인을 담은 컴퓨터에서 “야 넌 저리로가”라면서 알려주는게 네임서버입니다. 호스팅을 받고 있는곳으로 가라는거죠. 저의 경우엔 카페24로 가라는겁니다.
그래서 카페24의 네임서버(name server)를 알아서 도메인관리회사(호스팅케이알)에 알려주면 되는겁니다.
이해가 잘 안되는 분들은 호스팅kr에서 도메인 네임서버주소 바꾸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네임서버 변경 후에 내 도메인에 접속을 해도 내가 원하던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호스팅 서비스를 받고 있는 카페24에서는 내 도메인의 존재를 모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카페24에 가셔서 도메인을 연결해주시는겁니다.
카페24홈페이지(www.cafe24.com)에 접속해서 로그인창 밑에 ‘나의 서비스 관리’메뉴로 오시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그 중에 ‘도메인 연결관리’를 선택하세요.
현재 대표도메인으로 카페24아이디.cafe24.com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그 밑에 ‘도메인 직접 입력하기’ 아이콘을 선택해서 도메인입력하고 연결하기를 누르세요.
도메인이 연결됐다면서 바로 위를 보면 추가설정된 도메인으로 내 도메인이 연결됐죠. 이것을 선택하고 ‘대표도메인으로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바로 적용은 안되고 30분에서 1시간정도 지나야 제대로 연결되어 작동됩니다.
이 과정을 요약해보자면요. 호스팅회사의 네임서버의 정보를 도메인관리회사에 가서 입력합니다. 그런 후 호스팅서비스 회사에 가서 내가 갖고 있는 도메인을 연결해준다는거죠. 글이 복잡하지만 이렇게 요약이 됩니다. 쉽고 금방할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