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생활정보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미납요금을 완납했는데 내용이 남아있을때

제가 예전에 고속도로 지나다니면서 하이패스 기계가 고장난 줄도 모르고 다니면서 미납요금이 있었습니다. 그게 2012년도였는데요.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고속도로 미납요금이 있을때는 신용카드, 후불카드, 계좌이체로 결제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따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는 지난 미납요금을 다 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내용들이 계속 남아있지 뭐에요. 그래서 문의전화를 남겨봤는데요. 제가 요금 미납을 했던 고속도로가 과천의왕간 고속도로였는데 이곳은 민영고속도로라 이쪽에 문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전화번호 031-458-3091로 문의했죠.
그런데 여기에서는 2012년 기록들을 가지고 있지 않았어요. 서수원까지 개통되면서 그런건지 예전 기록들은 경기도건설본부에서 관리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031-8008-5867로 문의전화를 해봤습니다.
민영고속도로라서 한국도로공사 측과 요금 수납을해도 잘 연계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국도로공사 측에 연락을해서 기록을 지워준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실 별거 아닐 수도 있지만 그 홈페이지에 들어갈 때마다 기록이 남아있고 마치 내야할 것처럼 되어 있어서 내가 안냈었나라는 생각을 가끔하곤 했었거든요. 혹시나 저처럼 예전 기록들이 남아있는 분들은 전화를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DDable

Recent Posts

사주 상담 받았던 것 복습하고 기록해놓기

하모웨이 하병열선생님께 받았던 사주에 대해 복습하고 기록해보려고 한다. 내 사주는 '토'가 4개로 상당히 많음. 무토일간라고…

1주 ago

250708 사주봤는데 재밌네

하모웨이라는 곳에서 사주상담을 받아봄(https://www.hamoway.co.kr/reviews) 20대에 사주까페에서 들어본 뒤에 엄청 오랜만이었다. 그 당시 들었던 말 중에…

1주 ago

250707 돈이 부족해

7월중순에 돈이 들어갈 일이 있다. 재개발로 이주를 하면서 세입자에게 돈을 줘야하는 것 때문에 5천정도 필요하다.…

1주 ago

250706 이재명 무섭다

아직까지 내가 받은 피해는 없다. 하지만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는게 가장 큰 공포임 물론 이…

1주 ago

250611 일기 파일이 없다

매일 쓴 것은 아니지만 간혹 썼던 일기가 사라졌다. 컴퓨터 워드파일에 저장해뒀는데 갑자기 사라졌다. 너무 안써서…

1개월 ago

250610 당구가 안된다

갑자기 당구가 안된다. 6월1일부터 20점으로 올렸으니 10일쯤 지났는데 갑자기 안된다. 20점이라고 하기에도 약간 높은 점수들이…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