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생활정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의 개념과 차이는 무엇일까(레시피)


커피를 드시는분들이 많아져서 아마 대부분은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가 무엇이며 이들의 차이점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에스프레소란?

에스프레소는 커피 원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커피점에서 무슨 커피를 시키던 처음에 커피원두를 갈아서 원두 가루를 동그란 곳에 담죠. 그리고 큰 기계에 끼우고 뭔가 고압의 압력과 고온의 스팀이 나오면서 그 아래로 커피라고 생각되는 물이 흘러나옵니다. 그것이 바로 에스프레소입니다. 커피 종류의 기본입니다. 그 맛은 상당히 씁니다. 이태리에서는 아침마다 먹는다고 하네요.

아메리카노란?

에스프레소가 커피 종류의 기본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의 쓴맛을 좀 옅게 만든 커피인데요. 뜨거운물을 썩으면 아메리카노가 되고, 차가운 물과 얼음을 섞으면 아이스아메리카노가 됩니다.

카페라떼란?

카패라때 역시 에스프레소에서 시작되는데요. 카페라떼는 물이 아니라 우유를 섞습니다. 흰우유를 섞어서 맛이 옅어지면서 고소한 맛도 나오게 하는거죠.

시럽은 간단히 설탕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어요.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를 먹어봐도 쓰다면 단맛을 좀 더 더해주기위해 시럽을 넣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을 알았으니 한번 카누나 비니스트 같은 것으로 카페라떼 만들어 드셔보세요.

DDable

Recent Posts

삼성역 주변은 커피대전 벌어졌다

어디나 그렇듯 역주변에는 컴포즈, 메가, 매머드, 빽다방, 바나프레소 등의 저가 커피점들이 많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6일 ago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여권 신청이 가능할까?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2주 ago

태국 여행하면서 느낀점

태국 여행을 즐겁게 다녀왔다 여행을 하면서 내가 생각했던 태국이랑 달랐던 점 등 생각했던 것을 적어놔야겠다.…

2주 ago

중국 대련(다롄) 여행 후기

1박 2일로 아주 짧게 다녀왔다. 처음가본 중국이고 맛만 본 상태다. 근데 그다지 다시 가고 싶다는…

4주 ago

태국 방콕여행 준비과정 정리해봄(초보 해외여행)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

1개월 ago

커피타운 카페인 만만히 보면 안되겠다

나는 카페인에 예민해서 커피를 먹으면 잠을 푹 못잔다는걸 알게 됨ㅋ 그래서 커피를 멀리하고 음료수나 마시자는…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