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리고 두테르테는 필리핀의 제 16대 대통령이죠. 막말 정치인, 인간백정, 필리핀의 도널드트럼프라는 다소 불명예스러운 별명들이 있지만 그는 필리핀에서 지지율 80%로 압도적인 지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 얼핏 뉴스로 흘려듣기로는 트럼프와 비슷한 막말정치인이라서 필리핀도 망했다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 실제 알고봤더니 국민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인물이었습니다.
이것이 그가 지금까지 보여준 행적 때문인지, 그 전부터 인기가 많았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건 현재 그는 전세계 어느 대통령도 보여주지 못하는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박근혜 대통령이 5% 지지율을 보이는 것과는 사뭇 다릅니다.
두테르테는 1945년에 태어나 민다나오섬의 디바오에서 자랐는데요. 어렸을 때는 성격이 엄청난 다혈질이었습니다. 어느 나라에나 왕따가 있는데 두테르테가 왕따를 당했었나봐요. 그런데 두테르테는 왕따를 시키고 모욕을 줬던 친구(?)를 총으로 쏴버립니다. 미성년자이기 때문인지 정상참작인지 그다지 큰 처벌은 받지 않고 학교를 다녔는데 고등학교때는 퇴학을 두번이나 당했었지만 복학해서 졸업에 성공합니다.
근데 문제아로만 생가됐던 두테르테는 갑자기 공부를 열심히해서 산베다 대학의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검사로 활동하며 정말 범죄를 소탕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여자가 남자를 조심해야하듯 남자 역시 여자를 조심해야한다. 요즘은 성형이 많은 시대라 예쁜여자, 잘생긴 남자가 엄청…
1주차에는 레이저토닝을 했었다. 수염제모 프로그램도 같이 해서 이것도 1주차에 하긴 했음. 드디어 2주차가 됐는데 이번에는…
최근에 키움증권에서 문자가 하나 왔는데요. 오픈API를 재등록하라는겁니다. 매직스플릿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매매를 했는데 그것 때문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