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구 소신발언 사드를 설치하면 안되는 이유
bj철구가 개인방송 아프리카티비에서 대한민국의 사드설치에 대해 개인적인 의견이라며 소신발언을 했습니다.
철구 : 사드를 왜 설치하면 안되느냐? 이건 제 개인적인 소신발언입니다.
일단 사드를 설치하는데 비용이 엄청 들어갑니다. 몇천억 들어가요. 그런데 우리나라는 빚이 많은 국가 아니겠습니까?
시청자 : 미국이 낸다.
철구 : 아 그래요? 그럼 찬성할께요. 근데 이런 것도 있어 얘들아. 사드를 설치함으로써 중국과의 관계가 완전히 틀어졌잖아. 이렇게 되면 중국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가 없습니다. 중국인이 여행을 많이 오고 그러면 세금이 늘어나고, 우리나라에서 많이 먹으면 우리나라가 또 발전하죠.
근데 사드설치 이후로 중국인들이 발을 끊었어요. 제주도가면 중국인 많았었는데 다 끊겨버렸어요. 앞으로 사드때문에 중국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가 없어요.
막말로 미사일이 날라오면 사드로 격파를한다? 그게 가능할거라고 생각하십니까? 예??
저도 이제 약간 폭파물 쪽으로 공부를 많이 했는데요. 사드를 설치해도 중국과 사드의 거리가 200km 안팎이에요. 근데 미사일이 초속 몇킬로로 발사되는지 아세요? 미사일이 발사되면 거의 초속 3천킬로. 거의 빛의속도인거지.
근데 그걸 사드가 막는다? 그건 아닌거지. 실험해봤어? 실험 안해봤잖아요. 막말로 북한이 미사일 쏘겠냐? 바로 핵쏘지. 사드가 핵을 막는다? 그게 개소리죠. 핵 떨어지는 순간 멍하니 바라보다가 ‘좋은 인생이었다’ 이런 멘트 날리시면 돼요. 핵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막말로 북한이 진짜 우리한테 핵 날리면 그냥 체념하고 30분동안 즐기시면 돼요. 아시겠어요?
비제이 철구는 평소 방송 컨셉이 약간 또라이기 때문에 똑똑한 척은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시사같은것도 보긴 하는 것 같네요. 맞는 이야기도 있고 틀린 이야기도 있지만 핵심인 북한의 미사일을 막을 수 없다라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핵을 막을 수도 없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