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 안쳐져요? 걱정마세요. 아마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한글이 안나오는 경험을 한번쯤은 해봤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럴 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셨나요? 키보드가 고장난 줄 알고 키보드를 바꾸는 분들도 있고 컴퓨터를 재부팅하는 분들도 있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잘 기억해두시면 한글이 안나오고 영문만 쳐질 때 아주 쉽게 해결하고 정상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게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씩 천천히 해보세요.
첫번째 방법은 한영전환키를 눌러보는 것입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데요. 원래 한영키를 누르면 변환되지만 이 아이콘을 눌러도 한글키와 영문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영어만 쳐질때 해결방법 두번째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에는 주소창이라는게 있죠. 우리들이 어떤 홈페이지에 이동할 때 나오는 그 주소 말이에요.
저처럼 주소창에 대고 써보고 한영키를 누르고 또 써보면 아마 한글이 써질 겁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혹은 게임을 하다가 한글이 안나오더라도 두번째 방법까지 해보시면 대부분은 해결되실 겁니다. 혹시 모르니 메모장도 실행해서 한번 한글을 써보세요.
세번째 방법은요. ‘윈도우키+R’ 키를 눌러보시면 실행창이 하나가 뜹니다. 여기에 윈도우 명령어를 넣을 수 있는데요. 저처럼 ‘ctfmon.exe’라고 입력해주시고 실행하시는거에요.
실행창을 도저히 못띄우겠다하시는 분들은 윈도우10의 경우에는 시작버튼을 누르고 그냥 ‘ctfmon’이라고 타자를 치면 실행명령어를 보실 수 있고요. 윈도우7 사용자는 시작버튼을 누르면 실행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으로 해결하실 수 있어요. cftmon이 아닙니다.
여기까지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하다가 한글이 안쳐질때 해결하는 방법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이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될때는 컴퓨터를 그냥 때리지 마시고 컴퓨터를 껏다가 다시 켜는 재부팅 해주시면 됩니다.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