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작이다 아니다라는 논란이 있는 사건이긴하지만 봉준은 주작이 아니라고 했는데요. 사건 내용을 간단히 요약 정리해보려고요.
아프리카tv의 bj봉준은 ‘스마트컴 홍보지원팀’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사람에게 카톡을 하나 받게 되는데요.
“안녕하세요. 진행하시는 공식방송 스폰 해드리고 싶어서 연락드렸습니다. 전화는 곤란하신 것 같아 메세지 남겨놓습니다.”
“저희 대표님 의견으로 네옥스 클랜과 무클랜 공식방송 대회때 우승팀에 500만원 후원으로 진행하시고 싶어하시고요. 상금 분배는 우승팀에게 권리를 드리겠습니다. 상금 세금도 저희가 책임지는걸로 순수 상금 500만원 다 겾가실 수 있습니다. 공식방송 때 스마트컴 후원 발언 한번이라도 부탁드립니다. 철구님과 봉준님 두분 승낙해주시면 바로 진행하시는걸로 이야기 마치겠습니다. 메세지보시면 의견 남겨주세요.”
이 내용을 받은게 2017년 2월8일입니다. 그 후 네옥스와 무클랜의 경기는 진행이 됐고, 봉준은 상금 500만원을 지급해야하는데 기다려봐도 스마트컴 측에서 상금에 대한 언급이 없는겁니다. 그래서 스마트컴에 왜 상금 안주냐라고 문의 했는데요. 뜬금없이 무슨 상금이야기냐고 하는 스마트컴에 카톡내용을 보여줬죠.
스마트컴에서는 “저희는 홍보지원팀이 없습니다.”라는 답변을 받게 됐고 그제서야 사기당했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상금 500만원은 봉준이 지급해야하는 상황이 된거죠.
의문점은 저 카톡을 날린 사람은 왜 저런 사기를 쳤을까라는 겁니다. 그 사람이 경제적으로 이득볼 내용은 없고 봉준을 골탕먹이는 재미뿐이고, 잘못하면 고소도 당할 수 있는것인데요. 스마트컴이 했다고도 볼 수 없는게 바보가 아니고서야 스마트컴을 저렇게 자연스럽에 언급할일이 없죠. 스마트컴이 스폰하는 업체니까 봉준이 당연히 믿을거라는 생각에 재미로 사기를 친 것 같아요.
그래도 bj봉준은 돈 잘버니까 속은 좀 쓰려도 괜찮을거에요.
여자는 남자가 연락을 잘 안한다고 보채면 안된다. 당연히 연애초반에는 연락이 잘 안되긴 힘들다. 서로 텐션이…
여자가 남자를 조심해야하듯 남자 역시 여자를 조심해야한다. 요즘은 성형이 많은 시대라 예쁜여자, 잘생긴 남자가 엄청…
1주차에는 레이저토닝을 했었다. 수염제모 프로그램도 같이 해서 이것도 1주차에 하긴 했음. 드디어 2주차가 됐는데 이번에는…
최근에 키움증권에서 문자가 하나 왔는데요. 오픈API를 재등록하라는겁니다. 매직스플릿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매매를 했는데 그것 때문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