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흔한의 정글듀오 파트너 구하기 완료
bj흔한이 오랜 기다림 끝에 정글 듀오 파트너를 구했다는 소식입니다.
BJ흔한은 누구?
아프리카tv에는 많은 롤 bj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최고급의 해설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는데요. bj흔한은 롤챔스 경기가 있을때마다 프로들의 경기를 해설하고 있습니다. 그의 해설실력은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흔두교라고 불릴정도로 엄청난데요.
해설하면서 하는 이야기들이 매경기 한두번정도는 흔한이 말하고 몇분뒤에 해설진에서 이야기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김동준이나 클템 이현우해설이 흔한방송을 이어폰끼고 도방을 하는것 아니냐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bj흔한이 정글 듀오를 구하는 이유
그의 이론에 따르면 흔한이 듀오를 해야하는 이유는 너무나 많은데요.
- 저격이 너무 많은데 한명이라도 줄이려면 듀오를 해야한다.
- 듀오를 하면 패널티를 먹지만 내 실력이 그 이상이기 때문에 해도 괜찮다.
- 흔한은 서포터인데 현 메타에서는 미드, 정글이 잘해야만 게임을 이길 수 있다.
간단히 요약하면 본인의 실력은 마스터 이상인데, 서폿이라는 포지션의 한계와 저격때문에 점수를 올리기 힘들어서 본인의 뇌지컬과 젊은이(정글)의 피지컬을 합해서 점수를 올린다는거죠.
정글 파트너는 누구?
그동안 파트너로 2명정도가 지나갔었는데요. 첫번째는 종균이라는 분이었는데 유학인가 프로게이머때문이었나 일본으로 떠났고요. 두번째는 ‘내가바로태상갓’이라는 분인데 하다가 좀 지니까 은근슬쩍 도망갔습니다. 다른데서 듀오를 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됩니다. 아마 주라인이 정글이 아니라 서폿이라서 도망갔던거 같아요.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가 바로 종학읭입니다. 아마 종학잇이라는 챌린저정글 같은데 시청자였나봅니다.
현재 전적 4승2패인데요. 이 듀오가 앞으로 얼마나 오래갈지 궁금해지네요. 흔한은 시즌2부터 시작해서 항상 챌린저를 찍은 33세의 롤유저입니다. 나이답지 않게 높은 티어를 유지하고 있죠. 물론 시즌 끝날땐 챌린저가 아니라 마스터를 찍고 지난 시즌에는 다이아로 마무리했었는데 게임에 대한 재능은 상당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