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새롭게 광고 단위를 만들려고 하는데 못 보던 화면이 뜹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지나가다 얼핏 들어본 적은 있었습니다.
트래픽이 어마어마하고 잘나가는 사이트나 홈페이지, 블로그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 수 있고, 글 내용 자체가 광고가 된다는 이야기였죠. 당시에 들을 때는 ‘우와 그럼 사람들이 광고 많이 누르겠네’라고 생각했었죠. 그런데 그런 광고가 이런 보잘것 없는 블로그에 달 수 있단 말인가?
그 기준이 많이 낮아진 것인지 제가 그 기준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을 찾아봐도 정확한 기준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고 사이트가 트래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를 만족할 때 게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에서는 달 수 없을 것 같아요. 하위도메인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했으니까요. 다만 티스토리라도 2차주소를 사용해서 나만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면 이 광고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래픽이나 글은 그리 많지 않아도 되는것 같아요. 하루 방문자 1천명인 블로그에도 많이 게재되니까요.
일단 신기하기에 달아보긴 했는데 cpc광고단가가 얼마나 될지 궁금해지네요. 어차피 광고가 내 포스팅이기에 최근 포스팅 위젯을 빼고 사이드바에 넣어봤습니다. 뭔가 좀 부산스럽다는 느낌은 있지만 좋은 것 같네요.
여자가 남자를 조심해야하듯 남자 역시 여자를 조심해야한다. 요즘은 성형이 많은 시대라 예쁜여자, 잘생긴 남자가 엄청…
1주차에는 레이저토닝을 했었다. 수염제모 프로그램도 같이 해서 이것도 1주차에 하긴 했음. 드디어 2주차가 됐는데 이번에는…
최근에 키움증권에서 문자가 하나 왔는데요. 오픈API를 재등록하라는겁니다. 매직스플릿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매매를 했는데 그것 때문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