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만들 수 있는 기준은 뭘까?

어느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새롭게 광고 단위를 만들려고 하는데 못 보던 화면이 뜹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지나가다 얼핏 들어본 적은 있었습니다.
일치하는콘텐츠
트래픽이 어마어마하고 잘나가는 사이트나 홈페이지, 블로그에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 수 있고, 글 내용 자체가 광고가 된다는 이야기였죠. 당시에 들을 때는 ‘우와 그럼 사람들이 광고 많이 누르겠네’라고 생각했었죠. 그런데 그런 광고가 이런 보잘것 없는 블로그에 달 수 있단 말인가?
그 기준이 많이 낮아진 것인지 제가 그 기준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을 찾아봐도 정확한 기준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고 사이트가 트래픽 양 및 고유 페이지 수를 만족할 때 게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광고를 달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에서는 달 수 없을 것 같아요. 하위도메인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했으니까요. 다만 티스토리라도 2차주소를 사용해서 나만의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면 이 광고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래픽이나 글은 그리 많지 않아도 되는것 같아요. 하루 방문자 1천명인 블로그에도 많이 게재되니까요.
일단 신기하기에 달아보긴 했는데 cpc광고단가가 얼마나 될지 궁금해지네요. 어차피 광고가 내 포스팅이기에 최근 포스팅 위젯을 빼고 사이드바에 넣어봤습니다. 뭔가 좀 부산스럽다는 느낌은 있지만 좋은 것 같네요.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