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바지 마케프로와 일반 마케의 차이는 무엇?
등산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장비들을 구입하게 되는데요.
등산바지 차례가 됐습니다.
자켓이나 신발, 가방은 그동안 들어봤던 아크테릭스, 피엘라벤 등등 익숙한 이름들이지만 등산바지는 처음 들어본 룬닥스라는 브랜드가 등장합니다.
그 중에서 룬닥스마케 바지가 상당히 유명한데요.
마케바지는 마케프로, 일반마케 두가지로 나뉘고 바지 기장에 따라 숏, 레귤러, 롱으로 나뉘는데요. 가격이 대략 10만원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상당히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은 이왕 마케 바지를 사는데 돈 더 써서 마케프로로 갈까? 라고 생각하게 되죠.
근데 실제로는 마케프로를 입는 사람은 드물었습니다.
차이점은요.
마케프로와 일반마케는 겉모습은 비슷한데 재질은 좀 달라요. 당연히 비싼만큼 마케프로가 더 고급입니다. 더 도톰하고, 방수기능도 더 잘된다고 해요.
근데 활용도가 낮아서 마케프로보단 마케 바지가 더 인기가 많아요.
사람들이 불편해했던 점은요.
마케바지는 핏이 예쁘고 편해서 인기가 많은데요. 그러니 몸에 착 달라붙는 슬림핏 스타일이죠. 근데 마케프로는 더 두꺼워요. 그러다보니 엄청 추울때(극동계) 안에 뭔가를 더 입어야 하는데, 그러면 이게 또 불편해지는거죠. 안입자니 좀 애매해지고요.
그렇다고 봄이나 여름에 입기에는 두꺼우니까 더워서 잘 안입게 되고요.
반면에 일반 룬닥스마케바지는 얇다보니 봄,여름,가을엔 당연히 입을 수 있고 겨울에도 안에 내의를 하나 더 껴입고 등산이 가능하다는거에요.
혹은 극동계용으로는 룬닥스크링바지를 입으면 된다고 하고요.
어찌됐든 저찌됐든 마케프로의 활용도가 좀 낮아지는거죠.
그래서 일단은 룬닥스 마케 바지를 사기로 했다면 일단은 일반적인 보통 마케바지를 먼저 사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룬닥스 마케바지를 살때 숏기장, 레귤러 기장이 있는데 제가 뭘 선택했는지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