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란도 앞바퀴쪽에서 삐그덕거리는 소리가 나서 수리했네요.
제 자동차는 올란도인데요. 아주아주 대만족하며 고장도 없어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2주전부터였던 같아요. 앞바퀴 쪽에서 삐그덕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 가끔씩 나다가 나중엔 핸들을 돌릴때마다 소리가 나더라고요. 천천히 갈때 그 소리가 더욱 났던것 같고요. 그래서 결국은 서비스센터에 갔습니다.
그런데 쉐보레 AS 서비스센터에서는 잘 모르는것 같더라고요. 아무래도 자동차에서 소리가 나는 고장은 자동차수리를 얼마나 오래했느냐에 따라 그 소리의 원인을 정확히 짚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좀 멀어도 고장난 부분을 정확히 짚어내는 단골 카센터에 갔습니다.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는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걸린다고 했는데 이분은 바로 시운전을 하시더라고요. 저보고는 옆에 타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운전하면서 이 소리가 맞느냐라고 몇번 확인을 하고 대충 감이 오셨는지 차를 올리더라고요.
그러면서 제가 안에서 핸들을 좌우로 계속 돌리도록 하셨어요. 소리가 나는 부분이 어딘지 정확히 잡아내려고 그런듯합니다. 5분정도 점검하시더니 제게 이야기해주셨던 것은 링크부분이 잘못된 것 같다고 하시네요. 더 자세히 설명해주셨지만 제가 알아들을 수가 없었네요.
그래서 수리를 부탁드렸고 후다닥 수리를 마쳤습니다. 가격은 13만원. 가격이 비싼건지 싼건지는 알 수 없지만 정확하게 원인을 짚어내고 금방 수리를 마쳐서 시간낭비도 안하고 다른 부품을 교환하는 수고도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저처럼 혹시 천천히 운행할때 바퀴쪽에서 소리가 난다면 링크 어쩌고가 이상있는건 아닌지라고 넌지시 여쭤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