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취미

250908 주짓수 둘째날

이제 둘째날이다.

원래 5일 금요일에 갔어야했지만 금요일이라 탁구를 쳐야했다.

첫째날에 새우빼기를 해서 그런가 어깨에 멍도 들고 아프기도 했다.

그래도 재밌기에 즐거운 마음으로 또 왔다.

7시30분 시작인데 정각에 도착해버렸다.

부랴부랴 도복을 입는데 바지는 어떻게 입었는지 생각이 안나고, 띠는 어떻게 메는지 생각이 안났다.

사람들이 기본체조를 하는동안 유튜브에서 검색하며 도복도 입고 띠도 멨다.

사람들이 기본동작을 하는동안 나는 어제 새우빼기를 익혔고 오늘은 역새우빼기를 배웠다. 아직 어디에 쓰는지는 모르지만 일단 배우는거지.

관장님은 연신 잘했다며 따봉을 해주신다. 정말 잘한건지, 잘 나오라고 용기를 주시는건지 모르지만 어쨌든 좋다.

오늘은 가드패스에 참여했다.

상대는 안타깝게도 어느 상남자였다.

생긴것부터가 상남자에 포스가 넘친다. 고등학교때 꽤나 이름을 날렸을것 같은 이미지다.

키가 크지 않지만 힘이 상당히 쎄다.

나는 어떻게든 안넘어가겠다고 있는 힘을 다해 반항했다.

결국은 넘어갔고 나는 죽을듯이 힘들었다.

이렇게 힘을 써본게 너무 오랜만이다. 10년도 넘었을것 같다.

갑자기 몸이 노곤해지면 하품까지 나왔다.

새끼손가락은 매트에 쓸리면서 따가웠다. 첫 상처네.

근데 돌아오면서 생각해봤는데 이렇게 힘으로 버티는게 좋은 것은 아닌 것 같다.

힘을 쓸때는 쓰지만 무의미한 구간에서 힘을 쓴 것 같다. 서로 기술을 걸고 받아주며 실력을 늘리는건데 억지로 힘을 쓰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다.

내일 스파링 할때는 힘을 빼고 상대의 기술이 어떻게 들어오는지, 내가 어떻게 넘어가는지 체험을 해봐야겠다.

DDable

Recent Posts

260112 당구큐 비싼걸로 구입해버렸다

현재 가지고 있는 큐는 무사시 애니그마로 그것도 나쁘진 않다. 하지만 어느샌가 무사시ps10을 갖고 싶어졌고, 물건이…

2일 ago

주짓수 화이트 1그랄로 승급함

https://ddable.com/250828-%EC%A3%BC%EC%A7%93%EC%88%98-%EC%8B%9C%EC%9E%91%ED%95%A8/ 주짓수를 언제 시작했나 봤더니 8월말이었음. 9월이네. 그리고 한달 다니다가 갈비뼈에 금이 가면서 10월 한달을…

2주 ago

토스에서 cu, gs 편의점 반값택배 예약이 되는구나

최저무게로 하면 1800원으로 보낼 수 있네. 싸고 좋다 토스에서 예약하기도 쉬워서 간편해. 예약하고 보내는 방법은?…

2주 ago

그라미치 NN팬츠 크롭 사봄.

그라미치 루즈테이퍼드 팬츠만 갖고 있었는데 이번엔 그라미치 NN팬츠 크롭을 사봤음. 재질이 아얘 다르다. 루즈테이퍼드는 일반적인…

4주 ago

주짓수 손가락 보호대와 테이핑 후기

주짓수를 처음하는 사람들은 손가락 마디가 아프다. 평소에는 뭔가 세게 잡을 일이 없지만 주짓수는 첨부터 끝까지…

1개월 ago

가민 포러너265 중고 구입

가끔 러닝하는 사람이지만 갑자기 가민시계가 갖고 싶어졌음. 그저 내 수면과 심장박동을 측정하고 싶은 마음이랄까? 새거는…

2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