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연봉 얼마인지 이야기 안하지만 50억에 피식?
세계적인 게임 스타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가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했던 인터뷰와 이야기들을 적어본다. 페이커를 혹시 모르는 사람이 이 글을 볼까 싶긴 하지만 축구로 치면 메시, 호날두와 같은 선수다.
Q. 중국에서 100억대 연봉을 제안했고 북미에서도 백지 수표를 제안했다는 소문이 있다.
계약상 연봉은 공개할 수 없다. 그런 소문이 있긴 하더라. 실제로 계약서를 본 적은 없지만 나도 그럴 거라고 생각한다.
김희철 : 아까 50억원 이야기할 때 페이커가 약간 비웃었다. ‘왜 나를 그 정도로밖에 소개하지 않나’라고 생각한 것이다.
페이커 : …
Q. 해외 구단과 계약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타지 생활이 불편한 것도 있지만 금액을 떠나 한국에서 생활하는 게 나에게 맞다고 생각했다. 잘하는 선수도 많고 경쟁력 있는 한국에서 하는 게 재밌있다. 한국 대표로 자리 잡다 보니 많은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다.
Q. 임요환 선수와 누가 더 나은 것 같은가?
매번 비교할 수 없다고 말씀드린다. 내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임요환 선수가 더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아예 없는 길을 새로 만들었으니까. 나는 선배들이 만들어준 길을 걸어왔다.
Q. 연애 경험은 있는가? 모태솔로인가?
프로게이머 생활을 하면 시간도 없고 서로에게 불편할 것 같아 프로게이머를 하면서 연애를 한 적은 없다.
Q. 돈은 어디에 쓰는가?
한달에 쓰는 금액이 20만원정도이다. 평소에 돈을 잘 안 쓴다. 치약과 칫솔 없을 때 사는 정도이고 취미 활동도 없고 술도 안 마신다. 책을 읽긴 하지만 돈 쓸 일이 딱히 없다. 검소가 몸에 배서 선수 생활할 때는 안 쓰지만 은퇴하면 나를 위해 쓰지 않을까 싶다.
Q. 은퇴 후 어디에 돈을 쓰고 싶은가?
기부하고 싶다.
역시 갓이커…그는 도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