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미분류

중국 대련(다롄) 여행 후기

1박 2일로 아주 짧게 다녀왔다.

처음가본 중국이고 맛만 본 상태다.

근데 그다지 다시 가고 싶다는 생각이 안든다. 익숙해지면 괜찮아질수도 있지만 첫인상은 별로였다.

1.무서운 분위기

공항에서 나올때부터 뭔가 무서운 분위기다. 죄 지은게 없지만 뭔가 찝어낼 것 같은 분위기랄까?

입국 수속을 마치고 공항 밖으로 나가려고 하는데도 검색대가 또 있었고, 거기서 무작위로 다시 짐 검사를 한다.

출국 수속때도 마찬가지다. 아주 작은 배터리인데 뭐가 있다며 다시 검색을 하는것까지는 좋다. 근데 말투나 분위기가 별로다. 게다가 내 검색대에서 나오니 내 액정필름이 깨져있었다. 그 안에서 뭘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깨져있었는데도 항의도 안했다. 말이 안통하기 때문이다 ㅜㅜ

2.영어가 안됨

간단한 영어라도 되면 의사소통하고 식당이나 여러 곳에서 좀 쉽게 다닐 수 있을텐데 여기선 영어가 거의 안통한다. 게다가 식당이나 위치 등을 찍고 이동하려면 한자로 된 명칭을 알아야하니 쉽지 않다.

3.냄새

호텔, 쇼핑몰 화장실 등등에서 담배냄새나 나쁜 냄새가 난다. 호텔도 5성급으로 상당히 크고 좋은 호텔임에도 딱 들어가자마자 냄새가 난다. 쇼핑몰에도 갔었는데 화장실에 들어가자마자 담배냄새와 찌린내가 섞여 냄새가 난다. 냄새만 빼면 깔끔하다. 근데 냄새가 문제다.

택시나 디디추싱도 마찬가지다. 차에 타서 냄새가 좋다는 느낌은 커녕 아무냄새가 안난 차도 없었다. 그냥 전부 나쁜 냄새가 났다.

택시는 오래돼서 그렇다쳐도 디디추싱 차들은 깔끔한데도 냄새가 났다.

4.물가

그냥 한국이랑 비슷한듯하다.

대련이라는 도시만 아주 잠깐 있다가 왔기 때문에 다른 도시는 다를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이미지가 좋지는 않다.

DDable

Recent Posts

사주 상담 받았던 것 복습하고 기록해놓기

하모웨이 하병열선생님께 받았던 사주에 대해 복습하고 기록해보려고 한다. 내 사주는 '토'가 4개로 상당히 많음. 무토일간라고…

1주 ago

250708 사주봤는데 재밌네

하모웨이라는 곳에서 사주상담을 받아봄(https://www.hamoway.co.kr/reviews) 20대에 사주까페에서 들어본 뒤에 엄청 오랜만이었다. 그 당시 들었던 말 중에…

1주 ago

250707 돈이 부족해

7월중순에 돈이 들어갈 일이 있다. 재개발로 이주를 하면서 세입자에게 돈을 줘야하는 것 때문에 5천정도 필요하다.…

1주 ago

250706 이재명 무섭다

아직까지 내가 받은 피해는 없다. 하지만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는게 가장 큰 공포임 물론 이…

1주 ago

250611 일기 파일이 없다

매일 쓴 것은 아니지만 간혹 썼던 일기가 사라졌다. 컴퓨터 워드파일에 저장해뒀는데 갑자기 사라졌다. 너무 안써서…

1개월 ago

250610 당구가 안된다

갑자기 당구가 안된다. 6월1일부터 20점으로 올렸으니 10일쯤 지났는데 갑자기 안된다. 20점이라고 하기에도 약간 높은 점수들이…

1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