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챔 취급받던 탑 말파이트가 시즌9에서 집중공격 룬으로 살아나고 있다. 흔히 박수말파라고도 불린다.
Q 딜량과 평타가 섞이면서 집중공격 시너지로 딜량을 뽑아내는 말파다.
먼저 룬은 정밀에서 집중공격 > 침착 > 민첩함 > 최후의 일격을 간다. 침착을 가는 이유는 궁 쿨을 줄여주고 마나를 주기 때문이다. 솔킬각이든 한타에서든 궁이 중요한 것은 당연하고 처치관여시에 마나를 돌려받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딜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보조룬으로 마법에서 마나순환팔찌랑 주문작열을 들어준다. 파편 능력은 공격속도 2개 해주고, 마지막엔 상대에 따라 방어력이나 마법저항력을 가면 된다.
스킬 마스터 순서를 알아보자.
스킬 선마는 Q, E, W 순이다. 그런데 중요한게 4랩에 W를 찍지 않고 E를 찍은 후에 W를 8랩에 찍어준다. 6랩에 킬각이 보일때 W보다는 E가 딜하기 좋기 때문이다.
템트리는 시작템으로 부패물약과 와드를 사서 가져간다. 그리고 이후 템트리는 상당히 유동적인데 보통은 천갑옷 위주로 가서 덤불조끼를 가기도하고, 태불망 하위템인 바미의 불씨를 가기도 한다. 방어력 위주로 가는데 상대가 마법사라면 마법사의 최후도 좋다.
아이템은 태양불꽃망토(태불망), 가시갑옷, 얼어붙은 건틀릿(얼건), 망자의갑옷, 적응형 투구, 얼음의 심장(얼심) 중에서 상대에 따라 가면 된다.
라인전 방법은 Q로 짤짤이를 넣어주는데 마나순환팔찌 쿨이 돌았을때만 q를 사용해야한다. 안그러면 마나가 너무 부족하다. 그래서 돈이 좀 남으면 요정의 부적을 사도 좋다. 팔때 돈을 많이 돌려준다.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