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아파트 천국이다.
빌라를 사면 그돈씨 드립부터해서 온갖 참견이 들어온다. 근데 어른들은 경험으로 그게 맞다는걸 알기 때문에 잔소리를 할 수 밖에 없다.
나라도 친구가 빌라산다고 하면 무조건 말리겠지.
편의성에서 차이는 있지만 그래도 비슷한 집인데 왜 이지경이 됐을까?
그 이유가 참 아이러니하다. 무주택자를 위한 혜택들때문이다.
아파트가 좋은건 누구나 안다. 근데 돈이 없으면 빌라라는 선택을 해야하는데 그걸 못하게 하는게 복지다.
무주택자를 위한 복지들이 많다. 무주택기간이 길어질수록 청약가점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할때도 금리 등의 혜택들이 있다.
그런 혜택들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써먹기 위해 고민하다보니 빌라가 싸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를 꺼리는 것이다. 그런 심리들은 모여서 아파트와 빌라의 가격차이가 심해지게 만들고 그런 악순환이 반복된다.
어설프게 빌라를 매수했다가는 생애최초 혜택도 날려버리고, 청약가점도 날려버리고, 나중에 팔때는 매수자들이 없으니 잘 팔리지도 않는다.
그러니 다주택자들이 이런 빌라들을 사줘야할텐데 나라는 다주택자를 적폐취급해서 세금은 왕창 걷어가니 투자자들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결국 사기꾼들이나 정말 큰 리스크로 대박을 노리는 사람들이 빌라를 매수해서 전세를 놓으니 사고가 날 수 밖에 없다. 선의의 투자자들도 적폐취급 당하며 세금 뜯기다보면 어느새 전세금 안주는(사실 못주는) 사기꾼이 되어버린다.
5년이상 로보폼을 사용하고 있었음. 과거엔 결제해서 사용하다가 요근래 1년정도는 결제하지 않고 휴대폰에만 저장해서 사용하고 있었지.…
로지텍 버티컬마우스를 샀다. 리프트라는 제품인데 아시아인의 손에 맞춰 좀 작게 나온 것이라고 한다.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다.(가격빼고)…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14/04/04/2014040400090.html 김대중은 1998년 11월 23일 CNN과의 인터뷰에서 제주 4.3사건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하였다. "공산당의 폭동으로 일어났지만…
2018년4월 구기동 빌라 매입 3.5억원 (남편 서모씨가 문다혜에게 증여) https://www.greened.kr/news/articleView.html?idxno=88941 2018년7월 구기동 빌라 매도 5.1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