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장비들을 구입하게 되는데요.
등산바지 차례가 됐습니다.
자켓이나 신발, 가방은 그동안 들어봤던 아크테릭스, 피엘라벤 등등 익숙한 이름들이지만 등산바지는 처음 들어본 룬닥스라는 브랜드가 등장합니다.
그 중에서 룬닥스마케 바지가 상당히 유명한데요.
마케바지는 마케프로, 일반마케 두가지로 나뉘고 바지 기장에 따라 숏, 레귤러, 롱으로 나뉘는데요. 가격이 대략 10만원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상당히 고민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은 이왕 마케 바지를 사는데 돈 더 써서 마케프로로 갈까? 라고 생각하게 되죠.
근데 실제로는 마케프로를 입는 사람은 드물었습니다.
차이점은요.
마케프로와 일반마케는 겉모습은 비슷한데 재질은 좀 달라요. 당연히 비싼만큼 마케프로가 더 고급입니다. 더 도톰하고, 방수기능도 더 잘된다고 해요.
근데 활용도가 낮아서 마케프로보단 마케 바지가 더 인기가 많아요.
사람들이 불편해했던 점은요.
마케바지는 핏이 예쁘고 편해서 인기가 많은데요. 그러니 몸에 착 달라붙는 슬림핏 스타일이죠. 근데 마케프로는 더 두꺼워요. 그러다보니 엄청 추울때(극동계) 안에 뭔가를 더 입어야 하는데, 그러면 이게 또 불편해지는거죠. 안입자니 좀 애매해지고요.
그렇다고 봄이나 여름에 입기에는 두꺼우니까 더워서 잘 안입게 되고요.
반면에 일반 룬닥스마케바지는 얇다보니 봄,여름,가을엔 당연히 입을 수 있고 겨울에도 안에 내의를 하나 더 껴입고 등산이 가능하다는거에요.
혹은 극동계용으로는 룬닥스크링바지를 입으면 된다고 하고요.
어찌됐든 저찌됐든 마케프로의 활용도가 좀 낮아지는거죠.
그래서 일단은 룬닥스 마케 바지를 사기로 했다면 일단은 일반적인 보통 마케바지를 먼저 사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룬닥스 마케바지를 살때 숏기장, 레귤러 기장이 있는데 제가 뭘 선택했는지 적어보겠습니다.
동사무소는 옛날이고 현재는 주민센터로 바뀌었는데요. 여권 신청이 옛날에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는 신청이 불가능하고,…
태국에 4박6일(12.12~17)로 여행 다녀왔는데요. 해외여행을 많이 가보지도 않았고 이번에 너무 오랜만이라 이런저런 실수들도 많았습니다. 다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