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특 강호동이 배운 가위바위보 챔피언의 무조건 이기는 방법과 법칙


가위바위보 영어로는 rock-paper-scissors인데요. 아는형님에서 이특과 강호동이 스타킹에서 가위바위보 챔피언에게 배웠다며 가위바위보 게임을 하자고 했습니다. 제가 놀랐던 것은 가위바위보에 챔피언이 있다라는 사실이었습니다.
가위바위보는 그저 어릴 때 놀이이고 혹은 커서 친구들과 하는 게임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가위바위보라는 경기도 있고 챔피언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또한 세계가위바위보 협회도 있습니다.

가위바위보 잘하는법

가위바위보는 그냥 운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위바위보 협회에서는 꾸준히 가위바위보 이기는법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는데요. 이특과 강호동이 알려준 비법은 확률적으로 남자와 여자가 처음에 내는 것은 다른데요. 남자는 가위, 여자는 보자기를 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를 상대할 때는 가위를 이길 수 있는 주먹을내고, 여자를 상대할 때는 보자기를 이길 수 있는 가위를 내면 되는데요. 확률이니 비길 수도 있겠죠. 비겼을 때 상대방은 무의식적으로 비긴 것을 이길 수 있는 카드를 내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먹으로 비겼다면 상대방이 보자기를 낼테니 나는 가위를 내면 된다는거죠.
쉽게 정리하자면 처음에 낼 때 남자상대시엔 주먹을내고, 여자상대시엔 가위를 내면되고, 비겼을 때는 방금 낸 카드의 지는 카드를 내면 된다라는 겁니다.
아는 형님에서 이특은 한번 밖에 못이기고 강호동은 네 번 이기고 천적 민경훈에게 졌는데요. 가위바위보 하기전에 위의 내용을 알고 있다면 더욱 이길 확률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