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계속 토할때 좋은음식이 뭐가 있을까?

지난 주말에는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서로 허세를 부리면서 웃고 떠드는걸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술을 먹을때도 허세가 섞이게 됩니다. 나는 먹었네 너는 안먹네 이러쿵 저러쿵 하며 결국엔 제정신인 사람 하나없이 다들 술에 너무 취했는데요.

문제는 역시 다음날입니다. 아무일없는 친구가 있는가하면 물건을 잃어버렸다는 친구도 있고, 속이 아파 끙끙 앓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어제 술을 먹고 계속 토하는 친구가 있어서 알아봤던 내용을 적어보도록 할께요.

술을 마시고 계속 토할때 좋은음식

사실 술먹고 토를 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당연하죠. 위산들이 역류해서 식도를 다치게 하거든요. 그런데도 몸에서 토를 하도록 만드는 것은 알코올 성분이 너무 많아서 해독할 수 없는 지경이 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술을 토할 때까지 마시는건 좋지 못한데요.

술에취하다

그렇게 물만 먹어도 토할때는 수분보충이 필수적입니다. 토를 하면서 설사를 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알코올을 분해할 때 수분이 필요하고, 토하고 설사하면서 수분이 쑥쑥 빠져나가죠. 그래서 수분이 많이 담긴것들을 위주로 먹어야하는데요.

일단 꿀물을 많이 마시죠. 달달해서 당보충도 할 수 있고 수분까지도 보충하고 따뜻하게 먹어서 피로한 장기들도 달래줄 수 있습니다. 우유도 좋다고해요. 우유는 술먹기전에 먹으라고도 하지만 진짜는 술을 먹고난 다음 바로 우유를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술은 산성인데 이것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알칼리성인 우유가 필요하다는거죠.

물보다 흡수가 빠르다는 이온음료도 드시면 좋습니다. 역시 수분보충을 위해서죠. 그리고 밥도 조금 드시면서 국이나 탕을 드셔야하는데요. 이럴 땐 맑은 국물을 드시는게 좋아요. 북어국, 콩나물국, 복지리탕, 뭇국 등등 뜨겁지만 먹었을 때 시원하다는 소리가 나오는 음식들을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고춧가루를 팍팍 뿌려서 해장술을 해야한다고 하는데 그런 방법은 저랑은 맞지 않네요. 저는 속이 안받아서 못먹겠더라고요. 해장은 각자 편한 방법으로 해주는게 좋아요. 저는 피자로 해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치즈가 들어가서 나의 위와 간을 부드럽게 쓰다듬어주는 느낌이에요. 케익을 드시는분들도 있고요.

그리고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휴식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비틀대며 속이 쓰려 죽겠어도 밤이 되면 아팠던 것을 잊고 다시 술자리로 향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술을 오래마시려면 몸관리를 하면서 마셔야합니다. 그래야 오래살고 오래 술먹죠.

술먹는데는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이제 새학기가 시작된 기념으로도 많이 드실 것 같은데요. 작작 드세요.

You may also like...